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10월2일 임시공휴일,청와대" 확정된 것이 아니며 논의된 바 없다”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08-24 13:13

 문재인 대통령/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사진=뉴시스
24일 청와대는 오는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이 확정됐다는 일보 보도에 대해 ““아직 논의된적 없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은 확정된 것이 아니며 청와대에서도 논의된 바 없다”면서 “임시공휴일 지정은 행정안전부가 안건을 올리면 국무회의에서 의결을 거치는 사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이 10월2일 월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사실상 결정했다는 보도가 나와 SNS상에서 네티즌들의 찬반 논쟁이 뜨거웠다.

임시공유일 지정을 환영한다는 반응보다는 공무원과 대기업에 해당되는 휴일이라며 형평성등의 문제점을 들어 비판의 글이 쇄도하고있다.

10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9월30일(토)부터 추석연휴와 맞물려 10월3일(화요일) 개천절, 4~ 5일은 추석, 6일은 대체공휴일, 9일(월요일) 한글날까지 최장 10일간 '황금연휴'를 기대할 수 있다.

이같은 보도가 나간후 SNS상에는 예상과 달리 비판의 글이 쇄도하고 있다.
dlzu**** 애들이 아프면? 그리고 영세업자들도 많은데 열흘 쭉 문닫아두면 그달 직원들 월급줄돈이나 있겠어요?가뜩이나 명절이라 돈나갈때 많은데..물론 연달아 쭉 쉬고싶은마음 이해는 하지만..입장 차이인것 같습니다. 대신 대체공휴일에 못쉬면 다음에 쉴수 있게끔 하는 방법도 괜찮을것같네요..뭐 일단 최장 열흘 쉴수있는 사람들은 열명에 한명이나 될까요?
gonm**** 누누히 말하는데, 울나라는요 관광으로먹고사는 나라가 아닙니다. 내수도좋지만 수출해서 외화벌어 먹고살아야죠! 누군가 그랬죠? 정부가멈 추면 않된다고! 경제도 마찬가지입니다.9일이 적은 날인가요?한달 1/3일도 못하고 가계세는 나가야하고...일은적게하고, 돈은 많이내라하고, 쉬는날은 늘리고, 근무시간은 줄이고...
lill**** 임시공휴일 법적으로 빨간날로 정해서~ 일하는 분들은 추가수당을 받게 해줘야지~~~ 누군 쉬고 누군 못쉬는데 너무 불공평 한데~
junp**** 강제적으로 전체다 쉴수 있게 조치를 해줘야 이런것도 반가운거같네요..일반 중소기업은 거진다 일할게 뻔하고. 서비산업 마찬가지고..공무원, 대기업에 해당하는 휴일이네요 이런거 계속하면 격차느껴지고 상대적박탈감이 느껴지겠죠. 임시공휴일 법적으로 전사업장 지정하지 않을꺼면 않하는게 날듯 하네요..아침부터 이거 보고 암울해지네
.kun3**** 국가는 쉬겠지만 회사는 안쉬어요 진짜 딴나라 얘기하시네 강제성 있어요? 권고사항이지 안그래요?
ks20**** 열심히들 노세요! 이렇게 지정해도 중소기업,협력업체는 못놀아요! 다들 일해야 하니깐!
anga**** 임시공휴일로 지정만하면 뭐하나? 중소기업다니는 사람들은 해당사항이 없는걸...공무원들만 좋은일시키는 거구만
.leeh**** 공무원 관공소사람들 함성소리가들리네
nada**** 다들 넘 긴 휴가라고 해외 나가 돈 쓰지 말고 국내 경기나 좀 살렸으면 좋겠네요
pthj**** 누구를 위한 임시공휴일인지...박근혜정부때 시도때도없이 임시공휴일하더니 ..지긋지긋...ㅠmagg**** 해외에서 돈 많이 쓰고 오라는 건가요? 소수의 국민이 아닌 다수 국민의 의견을 존중해주시면 좋겠네요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