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외신, “삼성 갤럭시노트8 공개로 신뢰 회복 성공”… 아이폰8 대항마 충분

신기종으로 반전 성공… 소비자 신뢰 회복·브랜드 이미지 회복
새로운 시도보다 품질 중시한 점 아쉬워 의견도

이동화 기자

기사입력 : 2017-08-24 11:32

삼성전자가 23일(미국시간) 뉴욕 ‘갤럭시 언팩 2017’ 행사에서 갤럭시노트8을 공개한 가운데 주요 외신들은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의 지난해 삼성에 일어난 일을 잊지 않겠다는 발언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다음달 출시 예정인 애플의 아이폰8과 치열한 점유율 경쟁을 벌일 것이라고 전망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23일(미국시간) 뉴욕 ‘갤럭시 언팩 2017’ 행사에서 갤럭시노트8을 공개한 가운데 주요 외신들은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의 "지난해 삼성에 일어난 일을 잊지 않겠다"는 발언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다음달 출시 예정인 애플의 아이폰8과 치열한 점유율 경쟁을 벌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화 기자] “지난해 배터리 발화 리콜로 궁지에 몰렸지만 신기종으로 반전에 성공했다.” “올 가을 출시될 아이폰8과 경쟁이 치열할 것 같다.”

삼성전자가 내놓은 6.3인치 ‘갤럭시노트8’에 주요 외신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은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7’ 행사를 열고 강력한 듀얼카메라와 한층 진화한 S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한 갤럭시노트8을 공개했다.

특히 무대에 오른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의 “지난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우리는 잊지 않는다. 두 번 다시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는 멘트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AFP통신은 “삼성 고위 관계자들이 노트 매니아들에게 몇 번이나 감사의 뜻을 표명했다”며 고 사장은 노트7 배터리 사고를 언급하며 ‘잊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등 진심이 느껴졌다고 전했다.

지지통신도 고 사장이 갤노트 시리즈에 애정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재발 방지를 다짐했다고 했다.
스테이지 연출에 찬사를 보낸 일본 IT전문매체 기즈모도 역시 노트7 발화 문제를 언급한 점, 이름을 바꾸지 않고 출시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기본과 혁신에 충실한 갤노트8이 아이폰 10주년 모델인 아이폰8 대항마가 될 것이라는 기대의 목소리가 높다.

“삼성이 성공적으로 부활했다”고 평가한 CNBC는 갤노트8이 삼성의 자신감을 강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갤노트8이 새로운 안드로이드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최고의 제품이 될 것이라면서 아이폰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도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AFP는 “전 모델의 실패를 딛고 애플이 9월에 출시할 아이폰8을 요격할 모델”이라고 극찬했다.

하지만 지난해 배터리 사고 여파로 새로운 시도보다 품질 중시에 주력한 점이 아쉽다는 의견도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갤노트8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화면 사이즈를 6.3인치(갤노트7은 5.7인치)로 확대, 업그레이드 된 S펜 등 매력적 요소를 갖췄지만 새로운 맛이 떨어지고 신기술에 도전하기보다 품질에 전념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신문은 “지난해 배터리 사고로 갤노트7는 발매 후 2개월 만에 판매 중지에 몰렸고 전 세계에서 250만대 이상을 회수했다”며 이 사건으로 삼성의 스마트폰 브랜드 이미지가 크게 떨어졌기 때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 가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의 갤노트8과 애플 아이폰8, 고사양을 갖춘 저가 중국 스마트폰 등이 치열한 점유율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이 갤노트8 출시일을 다음달 15일로 잡은 가운데 아이폰8 정식 출시일은 22일이 될 전망이다.


이동화 기자 dh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