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임시공휴일 10월 2일 지정 유력 10일간 황금연휴 네티즌"비행기 티켓 확보하자"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08-24 08:20

문재인 대통령이 10월2일 월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사실상 결정했다는 보도가 나와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사진=뉴시스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10월2일 월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사실상 결정했다는 보도가 나와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사진=뉴시스 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이 10월2일 월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사실상 결정했다는 보도가 나와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4일 매일경제는 내수진작 효과를 극대화하고 국민에게 충분한 재충전 시간을 주겠다는 문 대통령의 방침에 따라 10월 2일 월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10월 1일 국군의날 행사를 9월 28일로 앞당겨서 개최하고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에게 훈장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10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9월30일(토)부터 추석연휴와 맞물려 10월3일(화요일) 개천절, 4~ 5일은 추석, 6일은 대체공휴일, 9일(월요일) 한글날까지 최장 10일간 '황금연휴'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번 공유일 대박이네 임시 공휴일 휴가 플랜을 짜야겠다", “세계일주를 해도 되겠다”, “당장 유럽과 동남아등 비행기 티켓 확보하자"는 등의 반응을 나타내는등 벌써부터 들뜬 분위기다.

반면 임시공휴일 지정이 공무원과 일부 대기업에서만 혜택을 주는 것이라는 부정적인 여론도 있다.
일부 네티즌 사이에선 "휴가에도 부익부 빈익빈이 존재한다", "공무원이나 대기업만 그렇게 쉬지 중소기업 직원들은 못쉰다", "공휴일에도 일하는 사람들는 일하고 공무원들만 쉬잖아"라는등 불만의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이와관련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김진표 위원장은 지난달 6일 한 라디오프로그램에 출연해 “올해 10월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에 대해 관계 부처와 협의 중이다”고 밝힌 바 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