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배틀그라운드 대회] 에버모어, 이이제이 전술로 솔로 2게임 1위 달성

백승재 기자

기사입력 : 2017-08-24 02:00

배틀그라운드 대회에서 에버모어 선수가 솔로 2경기 1위를 달성했다. /출처=트위치TV이미지 확대보기
배틀그라운드 대회에서 에버모어 선수가 솔로 2경기 1위를 달성했다. /출처=트위치TV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배틀그라운드 대회에서 에버모어가 이이제이 전술로 솔로 1위를 달성했다.

24일(한국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적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배틀그라운드 인비테이셔널 대회가 열렸다.
우리나라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 딩셉션, 윤루트, 에버모어, 주안이 출전했다.

이날 경기는 솔로 플레이로 이뤄졌다. 점점 좁아지는 맵에서 어느덧 남은 선수는 8명이 됐다. 한국선수 중에는 딩셉션과 에버모어가 살아남았다.

마지막 싸움은 밀타 마을에서 진행됐다. 딩셉션 선수는 아쉽게 교전 중에 사망하고 말았다.

도로 경비실 쪽에 자리잡은 에버모어 선수는 침착하게 때를 기다렸다. 3명이 남은 상황에서 에버모어 선수는 총소리를 듣고도 가만히 있었다. 남은 두 사람이 서로 싸우게 두는 이이제이 전략을 구사했다.
두 사람의 싸움이 끝나자 에버모어는 곧바로 총소리가 난 방향을 향해 총구를 겨눴고 시야에 적이 나타나자 바로 사살해 솔로플레이 2경기 1위에 등극했다.

에버모어 선수는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첫번째 판은 자기장 플레이를 했는데 워낙 변수가 많았다"고 전판의 패배 원인을 분석했다. 이어 "다음판은 중앙플레이를 한 게 먹힌 것 같다"며 바꾼 전술로 2경기를 승리로 이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인비테이셔널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솔로, 듀오, 스쿼드 모드로 각각 진행된다. 대회는 네이버TV와 트위치TV, 카카오TV, 아프리카TV에서 시청 가능하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