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깨끗한나라 릴리안 순수한면 환불… 제조사들 생리대 발암물질 검출에도 나몰라라

백승재 기자

기사입력 : 2017-08-24 00:00

깨끗한 나라가 릴리안과 순수한면 환불의사를 밝힌 가운데 다수의 생리대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돼 충격이다.이미지 확대보기
깨끗한 나라가 릴리안과 순수한면 환불의사를 밝힌 가운데 다수의 생리대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돼 충격이다.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깨끗한 나라가 부작용 논란에 휩싸인 생리대 릴리안과 순수한면에 대한 환불을 결정했다. 여성환경연대는 발암물질이 검출된 생리대가 더 있다고 주장했다.

깨끗한 나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릴리안과 순수한면을 개봉여부와 상관없이 환불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28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환불신청이 가능하며 구매시기나 영수증 보관 여부와 상관없이 환불 가능하다.
깨끗한 나라는 "제품 사용과 관련해 여러가지 불편을 겪으시고 큰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깨끗한 나라는 제품과 제기되는 부작용 간의 인과관계를 밝히기 위해 한국소비자원에 제품 안전성 테스트를 요청한 상태이며 제 3의 연구기관에도 분석을 맡겼다고 말했다.

한편 시중 인기 10개 생리대에서 발암물질이 발견됐다는 주장이 제기돼 충격이다.

22일 일간스포츠는 여성환경연대로부터 받은 자료를 공개했다. 자료에 따르면 인기 생리대 10개 제품에서 발암물질이 발견됐다.
여성환경연대와 김만구 강원대 환경융합학부 교수 연구팀은 판매량이 높은 일회용 생리대 10개와 면 생리대 1개를 대상으로 체온과 같은 환경에서 어떤 화학물질을 방출하는지 조사했다.

실험결과 전 제품에서 발암물질인 스타이렌이 검출됐다. 스타이렌은 국제암연구소에서 '인체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해 둔 독성물질이다. 논란이 된 '릴리안 파우더향 팬티라이너'에서 가장 많은 양(7ng)이 검출됐다.

피부자극을 일으키는 물질과 발암성 1급 물질인 벤젠, 생식독성 등을 일으키는 톨루엔이 검출된 제품들도 눈에 띄었다.

여성환경연대의 조사에 대해 제조사들은 대부분 결과를 알고 있지만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된다.

여성환경연대는 브랜드가 공개될 경우 개선제도 마련이 강조되기 보다 특정제품만 강조될 것을 우려해 공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