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그것이 알고싶다' 200여구 유골이 비에… 마을노인들 "총으로 쏴 죽이는거" 회상

최수영 기자

기사입력 : 2017-08-19 10:59

19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도둑골의 붉은 유령-여양리 뼈무덤의 비밀' 편이 방송된다. 사진=SBS이미지 확대보기
19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도둑골의 붉은 유령-여양리 뼈무덤의 비밀' 편이 방송된다. 사진=SBS
19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도둑골의 붉은 유령-여양리 뼈무덤의 비밀' 편이 방송된다.

경남 마산의 여양리에 위치한 골짜기, 도둑골. 인근 작은 마을의 비극이 세상에 드러난 건 태풍 루사로 여양리에 큰 비가 내렸을 당시인 2002년 경이었다.
비에 휩쓸려 수십 여구의 유골이 밭에 쏟아졌고 밭 주인은 놀라 경찰에 신고했다.

2년 뒤 경남 지역 유해 발굴팀에서 발굴 작업을 시작했다. 수십 여구일 줄만 알았던 유골은 골짜기 곳곳에 더 있었다.

발견된 유골만 200여구였고 마을 노인들은 유골과 관련해 "국민학교 올 때 여기서 죽이는 거 봤다. 총으로 쏴 죽이는 거" "온통 빨갰다. 비가 와서 물가가 벌겋게 물들어 있었다"며 당시 끔찍했던 현장을 회상했다.

한편 '그것이 알고싶다'는 19일 오후 11시 5분에 방송된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