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차투자증권 “에스엠, 동방신기·슈퍼주니어 컴백예정 등 하반기 모멘텀 기대”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7-08-17 08:51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은 17일 에스엠에 대해 하반기 모멘텀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3만8000원을 제시했다.

2분기 매출액은 677억원(YoY -12.0%), 영업이익은 14억원(YoY 흑자전환) 기록하며, 당사 예상치와 컨센서스 하회하는 부진한 실적 기록했다.
이는 전반적인 콘서트 횟수 부진과 주요 자회사 SM C&C의 드라마 부재로 인한 예상보다 높은 적자(21억원)가 주요한 요인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8월 중순에 최강창민/최시원의 제대로 동방신기&SJ가 9월부터 컴백 예정이다.

7월에 컴백한 EXO는 글로벌 기준 앨범 판매량이 100만장을 돌파했다. 샤이나 일본 돔투어(9월) 예정 등 하반기에는 주요 아티스트들의 대규모 컴백 모멘텀 대기중이라는 분석이다.

SK 플래닛으로부터 인수한 광고사업부 실적 인식은 올해 4분기(10월말)부터 SM C&C 실 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또 중국 현지 비즈니스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매분기 지속적인 100억이상의 영업이익 가능할 전망이다.

유성만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M&C의 Non-Captive 매출 비중이 50% 이상인 점과 다양한 고객 층을 고려하면, 일정수준 이상의 지속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며 "주요 아티스트들의 제대 및 컴백 모멘텀과 4분기부터 광고사업부 신규 편입으로 SM C&C의 실적증가로 인한 주가 상승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