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여수 불꽃축제,이순신광장서 오늘 팡파르…화려한 불꽃쇼 SNS 생중계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기사입력 : 2017-08-11 15:32

공유 2
center
제2회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11일과 12일 전남 여수시 중앙동 이순신광장 및 장군도 해상에서 열린다./뉴시스
제2회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11일과 12일 전남 여수시 중앙동 이순신광장 및 장군도 해상에서 열린다.

여수시는 이번 불꽃 축제 진행 과정을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올해 불꽃축제 주제를 '여수의 밤, 그리고 별'로 정했으며 올해 축제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불꽃쇼다.

축제 첫날인 11일은 다양한 음악 비트에 맞춰 춤추는 정교한 뮤지컬 불꽃쇼가 펼쳐진다.

대표적인 것은 뮤지컬과 불꽃이 조화를 이루게 될 ‘파이어 퍼포먼스’다.

화 라라랜드의 사운드트랙 ‘Another Day Of Sun’을 비롯해 ‘여수밤바다’, ‘오랜 날 오랜 밤’ 등 국내외 14곡의 음악에 맞춰 춤추는 불꽃공연이 펼펴진다.

12일은 불꽃을 통해 불새, Big-O, 그랜드 피날레 등이 연출된다. 또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움직이는 치구, 레인보우 불꽃 등도 준비돼있다.

움직이는 치구는 최근 유럽 등 테마파크에서 새롭게 적용하는 연출형태로 화려하고 다양한 불꽃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여수시는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불꽃축제가 열리는 이순신광장 일원에 주차공간이 부족한 만큼 인근 임시주차장으로 차량을 분산시킬 계획이다.

자동차전용도로와 중앙여자고등학교 방면 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오동도 주차장, 신월로와 여수시민회관 방면 차량은 돌산회타운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이와 함께 여수 전역의 공영주차장 27곳(주차면 2921면)에 대해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무료 개방하고, 시내버스도 오후 11시 30분까지 연장 운행한다.

박람회장 지하주차장과 스카이타워 주차장도 무료로 개방한다. 박람회장 지하주차장의 경우 오후 10시 이전에는 요금이 부과된다.

축제기간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여객선터미널~중앙동 주민센터~중앙동 로터리, 중앙동 주민센터~종화동 사거리 구간은 교통이 통제된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김하성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많이 본 레저∙여행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