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크리미널 마인드, 미국 원작은 어떤 드라마?

유병철 기자

기사입력 : 2017-07-28 00:05

크리미널 마인드 미국 원작 드라마의 한 장면//미국 CBS 방송국=출처이미지 확대보기
크리미널 마인드 미국 원작 드라마의 한 장면//미국 CBS 방송국=출처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크리미널 마인드는 미국 CBS에서 지난 2005년부터 방영 중인 드라마다.

지난 5월에 12시즌의 피날레를 방영했고, 오는 9월경 13시즌을 방영할 예정이다.
크리미널 마인드는 연쇄살인범을 잡는 미 연방 수사국(FBI) 행동분석팀의 프로파일러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드라마다.

BAU 팀원들이 현장에 드러난 범인의 행태나 심리상태 등을 분석해 유형을 파악하고 체포하는 등의 내용이다.

국내에는 다니엘 헤니가 시즌12 13화에 특별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다니엘 헤니는 본래 이 드라마의 두번째 스핀오프인 비욘드 보더스에 출연했으나 시즌2 종료로 드라마가 캔슬됐다. 대신 다니엘 헤니는 스핀오프에서 맡았던 '맷 시몬스' 역할로 시즌 13부터 참여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에서 크리미널 마인드의 판권을 구매, 한국판으로 리메이크했다. 이 드라마의 리메이크는 한국이 최초다.
26일 tvN에서 방영을 시작한 한국판 크리미널 마인드는 총 20편이다. 한 회당 배정된 제작비는 9억원을 넘어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