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는 몸신이다' 모공 줄이는 방법? 사과스크럽, 모링가 팩 집에서 만드는 법! 피부 좋아지는 방법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 2017-07-26 14:20

'나는 몸신이다' 피부탄련관리, 얼굴피지제거, 피부 모공 줄이는 방법? 사과스크럽, 모링가 팩 집에서 만드는 법! 피부 좋아지는 방법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몸신) 134회 '모공'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모공잡는 세안법> 편 /김지영 피부과전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몸신 출연)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피부탄련관리, 얼굴피지제거, 피부 모공 줄이는 방법? 사과스크럽, 모링가 팩 집에서 만드는 법! 피부 좋아지는 방법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몸신) 134회 '모공'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모공잡는 세안법> 편 /김지영 피부과전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몸신 출연)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34회에서는 <모공잡는 세안법>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몸신)’ 방송에서는 여름철 불볕더위에 깊어지는 피부관리 고민에 대해 언급하며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몸신’에서는 피부 탄력 저하의 대표적인 지표이자, 피부노화를 더욱 부추기는 ‘모공’의 해답은 세안이라며 기초 클렌징 제품으로 ‘모공 잡는 세안법’을 소개했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모공축소&탄력 관리? 도자기 피부의 완성! ‘사과스크럽 세안제’ 만드는 법 공개 >


1. 재료: 사과 1/4개(껍질째 사용), 달걀 흰자

2.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이때 약간 거슬거슬하게 스크럽을 할 수 있을 정도가 되도록 눈으로 입자크기를 확인해 가며 갈아준다.

3. 약산성클렌저로 세안을 마치고 팩 브러시나 고무주걱을 사용해서 얼굴에 발라 주면 된다.

4. 사과 스크럽을 얼굴에 올리고 10분 정도 둔다.

5. 10분 뒤, 사과 알갱이로 가볍게 스크럽 하듯 문지르며 물 세안을 한다.

사과에 있는 풍부한 펙틴 성분은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줄여주고 양을 조절하여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 김지영 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미네랄 풍부! 독소 배출하는 ‘모링가 팩’ 만드는 법 >


1. 요구르트와 모링가 잎 분말을 1:1비율로 섞어준다.

2. 팩을 바를 땐 T존을 먼저 발라 자극 정도를 미리 확인하고 다른 부위를 바르는 것이 좋다.

3. 얼굴 전체에 바른 후 10분 정도 후에 세안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