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IMF, 중국 경제성장률 예측 다시 상향 조정…올해 0.1%p 상승한 6.7%

신흥경제와 개발도상국의 올해 경제 성장률 4.6%로 예측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7-07-26 12:58

IMF가 중국의 경제성잘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자료=IMF이미지 확대보기
IMF가 중국의 경제성잘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자료=IMF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국제통화기금(IMF)이 중국의 올해와 내년 성장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24일(현지시각)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발표한 '세계 경제 전망' 수정 내용에 따르면,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올해는 0.1% 포인트 인상된 6.7%, 내년에는 0.2% 포인트 올려 6.4%로 전망했다.
IMF가 중국의 2017년 성장률을 상향 조정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IMF는 "이번 중국 경제 성장률을 끌어 올리는 것은 올해 1분기(1~3월) 중국 경제의 힘찬 움직임을 고려한 것이며, 앞으로도 계속 재정적 지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IMF는 또 "글로벌 경제가 지속적으로 회복세를 보여 올해 성장률은 3.5%, 내년에는 3.6%로 예상되며, 4월에 내놓은 예측과 일치한다"고 밝혔다.

IMF는 통상 춘계 회합과 가을의 연차 총회에 상반기와 하반기 '전망'을 발표하고 연도 도중과 다음 연도 초에 수정 내용을 각각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망’에서는 "신흥 경제와 개발도상국의 올해 경제성장률은 4.6%로 4월의 예측을 0.1% 포인트 상회하고, 내년에는 4.8%가 될 것"이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