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여름음식! 5000원 냉면 vs 이북식 사리 김치말이 국수+밥 위치&가격?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 2017-07-25 00:00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여름음식! 5000원 냉면-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237다길(상계동/수락산 역 맛집) vs 이북식 사리 김치말이 국수+밥-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 2동(양재시민의 숲(매헌역) 맛집) 위치&가격? /사진=(상)SBS '생활의 달인' 583회 (하)냉면 전문점 ‘수락이오 냉면’ SNS 사진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여름음식! 5000원 냉면-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237다길(상계동/수락산 역 맛집) vs 이북식 사리 김치말이 국수+밥-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 2동(양재시민의 숲(매헌역) 맛집) 위치&가격? /사진=(상)SBS '생활의 달인' 583회 (하)냉면 전문점 ‘수락이오 냉면’ SNS 사진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SBS ‘생활의 달인’ 583회에서는 ‘5000원 냉면(물냉면)+비빔냉면+열무냉면’ 달인의 맛집과 ‘이북식 김치말이 국수 & 김치말이 밥’ 달인의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생활의 달인’의 ‘숨어있는 맛의 달인’에서 소개한 ‘5000원 냉면’ 맛집은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237다길(상계동/수락산 역 맛집)에 위치한 냉면 전문점 ‘수락이오 냉면’이다.
두 모자 우수연 (女 / 59세 / 경력 59년)냉면달인, 정재익(男 / 35세 / 경력 13년)냉면달인 운영하는 이 곳에서는 비교적 저렴하고 맛있는 ‘5000원 냉면’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는 ‘5000원 냉면’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채소육수를 기본으로 두부, 파 등을 이용해 쪄낸 생고기를 양념장에 넣어 감칠맛을 더하고 오이와 노각으로 맛을 낸 맛간장까지 더해지면 우수연, 정재익 달인만의 양념장이 완성된다.

이 집에서는 물냉면, 열무냉면, 비빔냉면 할 것 없이 모두 한 그릇에 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대표메뉴 물냉면, 열무냉면, 비빔냉면 이외 메뉴 및 가격은 수제왕만두(6개) 7000원, 수제튀김만두(6개) 7000원, 왕돈까스/불돈까스 6000원, 치즈돈까스/불치즈돈까스 7000원이다.

이 집은 “가슴속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슬러시 육수의 물냉면, 각종 과일, 채소로 만든 다대기로 더욱 깊은 맛을 더한 비빔 냉면, 그리고 우리 업소의 최고의 자랑 왕만두까지.

평일에 오시는 중, 고등학생 여러분께는 냉면 주문시 왕만두 서비스를 드립니다.

또한 국산 양평 들깨로 그 맛을 더한 수제비와 칼국수, 이오냉면의 비법 소스로 깊이 있는 맛을 가미한 왕돈가스와 치즈돈가스 까지!!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은 명품인 수락이오냉면의 메뉴에 중독될 준비 되셨나요?”라고 가게를 소개하고 있다.

이어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이북식 김치말이’ 달인의 맛집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 2동(양재시민의 숲(매헌역) 맛집)에 위치한 한식 전문점 ‘우촌’이다.

이 집에서는 김정업 (男 / 70세 / 경력 55년) ‘이북식 김치말이’ 달인 만들어낸 ‘사리김치말이’(‘이북식 김치말이 국수’ & ‘김치말이 밥’)을 맛볼 수 있다.

한우생등심, 한우주물럭, 불고기, 제주토종돼지고기, 제주돼지갈비 등의 고기류를 판매하는 이 집에서는 평양냉면 메뉴로 냉면, 비빔냉면, 얼가리냉면, 사리김치말이 등의 메뉴가 있다.

그 중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메뉴는 바로 ’사리김치말이’(이북식김치말이 국수 & 이북식김치말이 밥)’로 가격은 1만원이다.

이 집의 ’사리김치말이’(이북식김치말이 국수 & 이북식김치말이밥)’는 국수사리와 밥이 함께 나오는데 달인만의 비법으로 담근 얼갈이 물김치를 기본으로 들기름을 살짝 넣어 시원하고 개운한 맛과 고소함까지 더했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상)수락산 맛집 - 5000원 냉면 달인 가게 위치, (하)서초구 양재 시민의 숲 맛집 - 이북식 김치말이 국수(사리 김치말이 국수&밥)달인 가게 위치 /사진=네이버 지도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상)수락산 맛집 - 5000원 냉면 달인 가게 위치, (하)서초구 양재 시민의 숲 맛집 - 이북식 김치말이 국수(사리 김치말이 국수&밥)달인 가게 위치 /사진=네이버 지도 캡처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