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BGF리테일, 매장 근무자 돕는 ‘인공지능 도우미’ 선봬

한지명 기자

기사입력 : 2017-07-24 18:34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BGF리테일은 CU(씨유) 매장의 근무자를 위한 ‘인공지능(AI) 도우미’를 선보인다.

BGF리테일과 SK텔레콤은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에서 ‘인공 지능 편의점 유통 서비스’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디바이스 ‘누구(NUGU)’를 활용해 △매장 근무자의 고객 응대 및 점포 운영 질의/응답 안내 △점포 위급 사항 시 신고 △편의점 고객 대상 주문/배송 서비스 △인공지능(AI) 기반 신규 사업 모델 발굴 등이다.

양사는 우선 24시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특성을 고려해 매장 근무자가 궁금해 하는 사항이 생기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도우미’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특성상 근무자의 이동이 잦은 편인데 ‘인공지능(AI) 도우미’ 시스템이 매장에 도입되면 신규 근무자도 보다 손쉽게 매장 근무를 할 수 있어 점포 운영 효율성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이 ‘누구(NUGU)’를 통해 CU(씨유)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하면 배송 전문업체가 지정된 주소로 상품을 배송해 주는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