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닭백숙, 닭볶음탕, 자연식 한정식 밥상 '힐링밥상' 위치&가격?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 2017-07-24 18:19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닭백숙, 닭볶음탕, 자연식 한정식 밥상 '힐링밥상' 위치&가격?...‘운명의 맛남 - 삼복더위 물리칠 이색요리, 수상하닭! (한방백숙&닭빙수 vs 닭볶음탕)’ ‘인생역전의 명수 - 여자의 일생을 달랜 힐링밥상! 사찰음식 같은 자연식 밥상으로 월 매출 1억원’ ‘오! 마이 家 - 실용성을 강조한 조립식주택(경기도 파주시 2층 단독주택)’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스틸컷 ('생방송 오늘저녁' 645회 방송정보 & 무한리필 / 맛집 리스트)이미지 확대보기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닭백숙, 닭볶음탕, 자연식 한정식 밥상 '힐링밥상' 위치&가격?...‘운명의 맛남 - 삼복더위 물리칠 이색요리, 수상하닭! (한방백숙&닭빙수 vs 닭볶음탕)’ ‘인생역전의 명수 - 여자의 일생을 달랜 힐링밥상! 사찰음식 같은 자연식 밥상으로 월 매출 1억원’ ‘오! 마이 家 - 실용성을 강조한 조립식주택(경기도 파주시 2층 단독주택)’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스틸컷 ('생방송 오늘저녁' 645회 방송정보 & 무한리필 / 맛집 리스트)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C 편성표에 따르면 7월 24일(월요일) 저녁 6시 10분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 645회가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운명의 맛남 - 삼복더위 물리칠 이색요리, 수상하닭! (한방백숙&닭빙수, 닭볶음탕)’ ‘인생역전의 명수 - 여자의 일생을 달랜 힐링밥상! 사찰음식 같은 자연식 밥상으로 월 매출 1억원’ ‘오! 마이 家 - 실용성을 강조한 조립식주택(경기도 파주시 2층 단독주택)’ 코너로 진행된다.
특히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운명의 맛남’에서는 이색 닭요리 ‘닭빙수&한방백숙’ 맛집과 ‘닭볶음탕’ 맛집을 소개해 눈길을 모은다.

소개한 이색 닭요리 ‘닭빙수&한방백숙’ 맛집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용마산로51길(면목7동)에 위치한 ‘십오*’이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한방 닭백숙은 1.5마리 기준 4만1000원이며, 닭가슴살 샤브샤브는 1만 1000원이다.

이어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운명의 맛남’에서 소개한 ‘닭볶음탕’ 맛집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로190번길(원동/오산역 맛집)에 위치한 폐계닭 전문점 ‘오산 폐계*’이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산란을 마친 닭을 이용해 만든 ‘닭볶음탕’인 ‘폐계도리탕’이다.

폐계란, “부화후 2년 전후의 산란용 닭으로서 달걀 생산력이 떨어진 암탉이다. 폐계닭은 폐계로 만든 닭요리라는 의미로 육질을 토종닭처럼 쫄깃하여 여기에 닭알, 알집, 근위(똥집)을 넣어서 맛을 낸 볶음(매콤, 달콤)과 도리탕(국물이 얼큰)요리가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닭볶음탕(폐계도리탕)의 가격은 닭볶음탕(폐계도리탕) (소) 1만5000원, 닭볶음탕(폐계도리탕) (중) 2만원, 닭볶음탕(폐계도리탕) (대) 2만5000원이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인생역전의 명수’에서는 사찰방식 자연식 밥상으로 월 매출 1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강민주 사장의 성공비결과 인생이야기를 전한다.

제주도 ‘금게’간장게장과 미얀마산 ‘해죽순’으로 지은 돌솥밥을 개발한 강민주 사장이 운영하는 가게는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관고동)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 ‘(자연으로 밥짓는 곳) 야*’이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김치끼게 또는 된장국을 선택할 수 있다. 제철밥상은 9,000원이며 제주황게장 1만원, 제육볶음 1만원, 코다리찜 1만원, 고등어구이 8000원이며, 모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야반 손님상은 1인분 2만5000원이다.

이 집에서는 “우리땅에서 난 제철재료는 우리몸과 가장 잘조화를 이룰수있는 좋은 기운을 갖고있어 건강에좋다고 합니다.

야반의 두번째 스토리가 이천시 관고동(다산고등학교건너편)에 새롭게 오픈 했습니다. 소박하지만 제철영양과 정성 어린 손맛을 가득 담은 자연식밥상을 준비하였습니다.”라고 가게를 소개하고 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