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윤장현 광주시장, 연일 민생현장 점검…“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일해 달라"

근로자들 만나 안전‧생명 최우선으로 여기는 기업 역할 강조
택시조합도 폭염대비 기사들에게 얼음생수 제공하며 안전운전 당부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17-07-24 17:52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24일 오후 광산구 평동에 위치한 식품포장지 전문생산 업체인 (주)대성포장산업을 방문해 공장 현황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광주광역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24일 오후 광산구 평동에 위치한 식품포장지 전문생산 업체인 (주)대성포장산업을 방문해 공장 현황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광주광역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연일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윤장현 광주시장이 지난 주말에 이어 24일에도 민생현장을 찾아 폭염 대책을 점검했다.

윤 시장은 이날 오후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 주상복합아파트 신축현장을 방문해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윤 시장은 건설 현장에 마련된 폭염 쉼터에 들러 관계자들과 근로자들을 만나 “한분 한분이 가정을 책임지는 가장이라는 책임감으로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곳은 근로자들이 수시로 쉴 수 있는 폭염쉼터를 운영, 근로자들에게 무더위를 이길 얼음과 물수건, 식염정을 제공하고 있다.

윤 시장은 또 광주시 100대 명품강소기업 중 하나인 (주)대성포장산업(대표 윤영심)을 방문해 작업 환경을 살폈다.

윤 시장은 “기업 대표의 남다른 생각과 실천이 작업 환경은 물론 직원 복지의 질까지도 바꾸어놓고 있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대성포장기업은 지난 1985년 설립된 기업으로 '식품보다 깨끗한 포장지' 생산을 기업철학으로 삼고 있으며 2014년 5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한편 광주 법인택시조합과 개인택시조합에서는 폭염에 대비 택시 운전기사의 안전운전을 위해 얼음생수를 지원한다고 광주시는 밝혔다.

법인 및 개인 택시조합은 24일 가장 더운 오후 시간에 광주 종합버스터미널과 송정역 택시승강장에서 승차대기 중인 택시기사들에게 얼음 생수를 무료로 제공했다.

얼음생수 제공은 광주광역시 양 택시조합과 광주교통문화연수원이 참여해 다음달 31일까지 계속된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