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갤럭시노트8'의 비밀무기는 ‘블루투스 헤드셋?’

신진섭 기자

기사입력 : 2017-07-24 17:23

지난 21일 오전 6시 발송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언팩 행사 초청장. 행사 당일 갤럭시노트8이 공개될 것이 유력하다.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1일 오전 6시 발송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언팩 행사 초청장. 행사 당일 갤럭시노트8이 공개될 것이 유력하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다음달 23일(현지시간) 뉴욕에서 공개되는 갤럭시노트8의 비밀무기가 블루투스 헤드셋이 될지 모른다는 전망이 나왔다.

IT 전문매체 BGR은 갤럭시노트8이 갤럭시 S8과 차이점을 두기 위해 빅스비 액세서리 용 블루투스 헤드셋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ET 뉴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 전자는 현재 삼성전자 AI인 빅스비용 블루투스 헤드셋을 개발 중이며 갤럭시 노트8 출시일과 비슷한 시기에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 보고서는 이 헤드셋에 빅스비 소통 기능과 ‘노이즈 캔슬링(소음 최소화)’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전자측은 아직 신규 블루투스 헤드셋의 판매방법을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일각에서는 갤럭시노트8의 번들제품으로 신규 헤드셋이 제공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또 삼성전자는 신형 ‘기어 VR(모델명:SM-R325)’를 갤노트8 언팩 행사에서 함께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측은 이를 위해 미국 FCC 인증과 국립전파연구원 전파인증 절차도 마쳤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