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문무일 청문회] 김진태, 박근혜 재판 지적 "전직 대통령, 간첩보다 못한 존재"

최수영 기자

기사입력 : 2017-07-24 16:52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검찰총장후보자(문무일) 인사청문회 전 문무일 후보자가 김진태 의원에게 찾아가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검찰총장후보자(문무일) 인사청문회 전 문무일 후보자가 김진태 의원에게 찾아가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문무일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진행하고 있다.이날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과 관련된 견해를 밝혔다.

김진태 의원은 문무일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주 4회 재판이 너무 과하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간첩사건에서 간첩을 재판하는데 네 번 하면 우리나라의 그 많은 좌파단체들이 가만히 있었겠냐”고 주장했다.

이날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질의 응답을 통해 문무일 후보자에게 파면된 전 대통령인 박근혜씨에 대한 주 4회 재판 출석이 지나치게 과한 수준이라고 여러 차례 질의했다.

김진태 의원은 “간첩 갖다가 일주일에 두 번만 해도 (좌파단체들이) 난리가 날 것이다"며 "인권침해와 사법살인이라며 난리가 날 것이다. 지금 전직 대통령은 간첩보다 못한 존재”라고 말했다.

이어 “(박근혜씨가) 오죽하면 며칠 전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쓰러지기까지 했다. 몇 번은 못나왔다. 나 같으면 받을 수 없다해서 어디 그냥 쓰러져 드러누웠을 것이다. 그래도 재판을 이런 식으로 지연한다거나 하는 말 듣기 싫어서 피고인이 꾸역꾸역 죽기살기로 재판에 참여하는 이런 실정”이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을 두둔하는 발언을 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