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문 대통령, 김연아 영어 프레젠테이션 언급하며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염원

최수영 기자

기사입력 : 2017-07-24 16:43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린 'G-200, 2018 평창을 준비하는 사람들'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성공 다짐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린 'G-200, 2018 평창을 준비하는 사람들'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성공 다짐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최와 관련한 다짐사 겸 격려사를 통해 성공적 개최를 염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연아 선수가 과거 진행한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언급하며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평창 동계올림픽을 보란 듯이 성공시켜 힘들고 상처받은 국민이 올림픽을 통해 대한민국에 다시 자부심을 갖게 되고 치유·위안받고 희망까지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주최로 열린 'G-200 평창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는 주제의 행사에 참석해 "이번 동계올림픽의 의미가 환경 올림픽·IT 올림픽·문화 올림픽·평화 올림픽 등 많은데 하나 더 보태자면 치유 올림픽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국정농단을 비롯한 국내 정치 상황 때문에 국민이 오랫동안 힘들었다"며 "강원도민은 국정농단 사건이 평창올림픽 준비 과정을 오염시켜 걱정하고 자존심에 상처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로서 반드시 성공시킬 책무가 있어 제 모든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김연아 선수가 영어로 아주 세련되고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0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정말 아주 착실하고 꼼꼼하게 잘 준비가 되고 있어 이 정도면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꼭 성공할 수 있겠다, 정말 든든하다는 자신감이 생긴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그래도 후원이 좀 부족하다는 실정을 말씀하시는데, 기업들 특히 공기업들이 올림픽을 위해 좀 더 마음을 열고 좀 더 많은 후원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