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T T1, 4연패‧뱅 인성논란‧울프 사과문 까지… ‘롤챔스’ 괜찮을까

신진섭 기자

기사입력 : 2017-07-24 16:25

'롤' SKT T1 원딜 '뱅' 배준식 개인방송 화면. 배준식은 시청자에게 당신들 100명이 모여도 제 연봉 못 받으니까 분발 많이 하라는 일명 '100인분' 발언을 해 팬들의 비판에 직면해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롤' SKT T1 원딜 '뱅' 배준식 개인방송 화면. 배준식은 시청자에게 "당신들 100명이 모여도 제 연봉 못 받으니까 분발 많이 하라"는 일명 '100인분' 발언을 해 팬들의 비판에 직면해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수년째 MOBA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최강의 팀으로 군림하던 SKT T1이 최근 2017 LCK 서머 스플릿에서 4연패를 당했다. 또 원거리 딜러 ‘뱅’ 배준식의 ‘100인분’ 인성 논란까지 겹치며 경기 외적으로도 비판에 직면했다.

SKT T1은 롤 지역대항전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 패배 이후 컨디션 난조를 보이고 있다. 리프트 라이벌즈 직후인 13일 삼성 갤럭시와의 경기에서 SKT T1은 2:0으로 패배했다. 이후 15일 아프리카 프릭스, 18일 진에어 그린윙스, 20일 롱주 게이밍의 경기에서 고배를 마시며 LCK 서머 스플릿 4연패를 기록중이다. 4경기 동안 한 라운드에서도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단판 기준으로는 8연패에 수렁에 빠졌다. ‘리프트 라이벌즈’ 전까지 9연승을 달리고 있던 팀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전적과 경기력이다.
일부 팬들은 SKT T1의 부진이 연습 부족 혹은 자만심에서 비롯됐다며 비판의 글을 올렸다. 급기야 팀의 서포터인 ‘울프’ 이재완은 21일 SNS을 통해 부진에 대해 팬들에게 사과문을 올린다. 그는 “그동안 SKT에 없었던 무기력하고 압도적인 모습으로 패했다”면서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그동안 연습을 다른 선수들보다 적게 했고, 그 결과가 지금에서야 나오는 거라고 생각한다”고 썼다. 이어 “리프트라이벌즈 후 개인기량이 정말 많이 떨어지고 부족해졌다고 생각한다”며 “다시 15년, 14년, 13년으로 돌아가서 다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SKT T1은 경기 외적으로도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SKT T1 원거리 딜러 ‘뱅’ 배준식은 개인 방송 도중 “페이커 100만원 도네이션 받았다. 분발하자!”는 팬의 발언에 “당신들 100명이 모여도 제 연봉 못 받으니까 분발 많이 하세요”라고 받아치며 팬들에게 경솔한 발언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논란이 커지자 배준식은 “사건 당일 외에도 다른 선수들은 연봉을 얼마 받는데 너는 뭐하냐는 식의 채팅이 자주 올라왔었다”면서 “참다 못해 그런 말 좀 하지 말라고 하려던 것이 감정적으로 말실수를 하게 돼 많은 분들에게 상처를 주게 돼 죄송하다”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하지만 사과문 게재 후에도 팬들은 ‘사과문에 진심이 담겨 있지’ 않다며 여전히 날카로운 시선을 거두지 않고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