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래에셋대우, 네이버와 글로벌 진출 및 국내외 공동사업 등 시너지 본격화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7-07-24 16:09

사진은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좌)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 (우)가 24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의 공동 추진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좌)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 (우)가 24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의 공동 추진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미래에셋대우가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시너지 본격화에 나선다. 미래에셋대우와 네이버는 전략적 제휴의 실천력을 확보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고자 지난 6월 26일 각자 5000억원 규모의 상호 지분 투자를 완료한 바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24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네이버와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의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에서 향후 디지털금융 전반에 대한 국내외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더불어 고객 가치 증진을 위해 AI 등 신사업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의 신규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가 더욱 가시화될 전망이다. 최근 각 사는 디지털 금융 공동 추진을 위한 TF를 신설하는 등 국내외 비즈니스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본격 검토중이라는 설명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