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애플, iOS사용자 즉시 업그레이드 경고…'와이파이' 심각한 보안 결함

'Broadpwn' 이라 불리는 원격코드 실행 취약점 수정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7-07-24 11:49

애플이 와이파이 관련 심각한 보안 결함을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자료=Apple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와이파이 관련 심각한 보안 결함을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자료=Apple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애플(Apple)이 iOS 및 맥OS 용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PC 사용자는 해킹을 피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패치를 다운로드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해커가 장치의 메인 프로세서에 내장된 와이파이(WiFi) 칩을 통해 '임의 코드 실행' 또는 '장치 인계'를 허용하는 'Broadpwn'이라 불리는 원격코드 실행 취약점을 수정했다고 포춘이 23일(현지시각) 전했다.
취약점을 발견한 보안업체 엑소더스 인텔리전스(Exodus Intelligence)는 해커는 범위 내에 있는 이러한 장치를 대상으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며, 다행히도 애플의 새 패치를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현재 해당 취약점으로 인해 피해사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수백만대의 안드로이드 기기 및 iOS 사용 모델에서 취약점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이번 달 초에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버그를 패치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사용자의 경우 설정 메뉴에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맥 사용자는 앱 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 탭을 선택하면 된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