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세계 1% 부호가 선호하는 여름휴가는?…'값비싼'보다 '감동' 휴가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7-07-19 13:41

자료=노르웨이 크루즈선 더헤븐.이미지 확대보기
자료=노르웨이 크루즈선 더헤븐.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세계 상위 1% 부호가 전세계 자산의 48%를 소유하고 있다. 가진 게 돈밖에 없다고 하는 이들 부자들은 어떤 여름휴가를 선호할까.

세계 부호들은 과거에는 '고급스러움' '사치' 등 고비용을 지불하고 얻을 수 있는 여름휴가를 선호했다. 물론 지금도 평생 쓰고도 남는 돈 때문에 '고급스러움' '사치' 등을 선호하기는 하지만 최근에는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경험을 통한 '감동'을 원한다고 일본의 주온라인이 19일 보도했다.
과거에는 부호를 대상으로 한 여름휴가는 크루즈 여행이 단연 손꼽혔다. 그러나 고급리조트와 크루즈 여행은 최근 일반 부유층이 따라하기 때문에 1% 부호들은 보다 특별한 걸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노르웨이 크루즈선 더헤븐.이미지 확대보기
자료=노르웨이 크루즈선 더헤븐.

상위 1% 부호에게 주목받는 여름휴가는 '감동 휴가'다. 일반적으로 고급 물건을 사고 고급 음식을 먹고 고급 리조트에서 누워자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해 마음 속 깊이 남는 경험을 사려는 것이다. 그래서 상위 1% 부호는 아무도 방문한 적이 없는 장소를 찾고 아무도 한 적이 없는 일을 찾는 '희귀 체험'을 포함한 '감동 휴가'를 원한다는 것이다.

럭셔리여행 대행사 비르투오소의 자회사인 원격랜드의 캐서린 힐은 "상위 1% 부호들은 최근 규모가 큰 것보다 작은 것을 더 선호한다. 예를 들어 현대적인 대형 공항보다 개인 공항 터미널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호텔보다 아담한 부티크 호텔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춘 크루즈 여행사도 있다. 바로 노르웨이의 크루즈 여행사인 '더헤븐'은 크루즈선 안에 고급스러운 객실은 물론, 개인 수영장과 개인정원을 갖추고 직원들이 맞춤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