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파야 챙길래?] 동아쏘시오그룹 한미약품 JW중외제약

임소현 기자

기사입력 : 2017-07-19 10:32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동아쏘시오그룹, 헌혈 통해 생명나눔 실천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동아쏘시오그룹은 19일 본사 대강당에서 중앙대학교병원 헌혈센터와 함께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동아오츠카 임직원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 특히 하절기는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헌혈자 감소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시기다. 이에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했으며 회사에서는 임직원들의 헌혈 독려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 한미약품 에소메졸, 국내 제약사 최초 미국 약전 등재

한미약품이 개발한 역류성식도염치료제 ‘에소메졸’이 국내 제약회사 최초로 미국 약전(USP)에 등재됐다. 에소메졸은 미국 FDA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은 국내 최초 개량신약이다. USP가 정한 Esomeprazole Strontium의 시험법 및 관리규격은 한미약품의 기준이 표준이 됐다. 한미약품의 에소메졸 제제기술 및 품질관리 우수성이 국제 공인을 받은 것이다.

◇ JW중외제약, 아토피 피부염 치료 혁신신약 개발 착수

JW중외제약이 국가R&D사업을 담당하는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함께 아토피 피부염 치료를 위한 혁신신약 개발에 착수했다. ‘FR-1345’의 비임상 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JW중외제약은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연구비를 지원 받아 2018년 임상 1상 개시를 위한 FDA IND(임상허가신청) 수준의 비임상시험과 임상 약물 생산 연구를 추진한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