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산업은행, 현대시멘트 M&A 완료… “한일시멘트 상당한 인수 시너지 기대”

김진환 기자

기사입력 : 2017-07-18 17:18

산업은행이 현대시멘트의 M&A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산업은행이 현대시멘트의 M&A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산업은행은 18일 현대시멘트 M&A가 한일시멘트 컨소시엄과 성공적으로 거래 종결됐다고 밝혔다.

현대시멘트는 건설계열사에 대한 대규모 PF대출 지급보증으로 2010년 워크아웃이 개시된 이후, 채권단의 지원과 임직원의 자구 노력으로 최근 5개년 연속 영업이익을 시현하는 등 경영정상화 궤도에 올랐다.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미확정 보증채무 출자전환 문제로 M&A 추진이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지난해 8월 46개 채권단이 출자전환 방식 및 규모에 대해 합의함에 따라, M&A를 추진 지난 3월 한일시멘트 컨소시엄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한일시멘트 컨소시엄은 이번 현대시멘트 인수로 시멘트업계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서게 되고 상당한 인수 시너지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실제 LK투자파트너스의 프로젝트 펀드레이징시 오버부킹을 기록하는 등 시장에서도 양호한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시멘트는 내달 중 약 7년만에 워크아웃을 졸업할 예정이다. 회사 임직원의 자구노력과 채권단의 협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경영정상화를 이루는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