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생활의 달인’ 양산 메밀 소바… 푹푹 찌는 날씨에 딱! 위치 가격 상호는?

신진섭 기자

기사입력 : 2017-07-11 00:00

SBS '생활의 달인' 양산 메빌 소바 편. 사진=해당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SBS '생활의 달인' 양산 메빌 소바 편. 사진=해당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10일 SBS ‘생활의 달인’의 ‘숨어 있는 맛의 달인’ 코너에서는 무려 30년간 한 자리에서 메밀 소바를 만들어온 달인이 소개됐다.

달인의 비법은 맑은 물에서만 자란다는 갯고둥과 대파를 간장과 함께 끓여내 육수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것. 그리고 새송이 반죽 물을 이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면발을 만들어 낸다.
달인이 모든 요리를 직접 하기에 하루에 판매할 수 있는 메밀소바의 양이 한정돼 있어 점심시간이 지나면 모두 팔려 나간다고 한다.

달인의 가게는 ‘메밀소바우동 전문점’으로 경남 양산 하북면 순지리 824-1에 위치해 있다. 메밀소바, 사누키우동, 메밀꿩만두, 메밀김치만두가 각각 6000원이다.

양산 메빌 소바 달인의 가게 위치. 사진=네이버 지도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양산 메빌 소바 달인의 가게 위치. 사진=네이버 지도 캡처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