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흑두부오리탕, 흑두부민어전골, 흑두부탕수육, 순창맛집 위치&가격?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 2017-06-28 18:30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삼색삼맛-흑두부 요리 맛집'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봉곡리(마산맛집)-흑두부오리탕,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8길(관훈동/안국역, 종로역, 종로3가역 맛집)-흑두부민어전골,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맛집-흑두부탕수육, '대동맛지도-전라남도 순창 편, 순창맛집! 순천 강천산, 회면산 휴양림 맛집, 꾸지뽕고추장 비빔국수/물국수, 60년 전통 순창 순두부/손두부 맛집 소개...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59회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이미지 확대보기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삼색삼맛-흑두부 요리 맛집'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봉곡리(마산맛집)-흑두부오리탕,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8길(관훈동/안국역, 종로역, 종로3가역 맛집)-흑두부민어전골,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맛집-흑두부탕수육, '대동맛지도-전라남도 순창 편, 순창맛집! 순천 강천산, 회면산 휴양림 맛집, 꾸지뽕고추장 비빔국수/물국수, 60년 전통 순창 순두부/손두부 맛집 소개...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59회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KBS 2TV 편성표에 따르면 6월 28일(수요일) 저녁 6시 30분 KBS 2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 360회를 방송한다.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 맛 지도 - 전라남도 순창편 / 강천산의 정기를 받아 건강한 맛을 선사하는 곳, 꾸지뽕고추장을 활용한 비빔국수/물국수, 60년 전통을 이어가는 순창 두부 맛집’ ‘삼색삼맛 - 흑두부 / 흑두부 오리탕, 흑두부 민어전골, 흑두부 탕수육’ ‘W 보고서 - 허리통증’ 등의 코너로 각종 생활 정보를 전한다.
특히 KBS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코너에서는 전라북도 순창군을 찾아가 순창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KBS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전남 순창’에서 ‘강천산의 정기를 받아 건강한 맛을 선사하는 곳’으로 소개한 식당은 전라북도 순창군 팔덕면 청계리에 위치한 한식 전문점 ‘강찬풍경**’이다.

강천산의 정기를 받아 건강한 맛을 선사한다는 이 집에서 판매하는 메뉴 및 가격은 산채비빔밤, 청국장,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은 8000원, 고추장불고기, 생선조림, 더덕구이는 1만2000원~1만3000원대 그리고 닭도리탕, 촌닭백숙은 5만원, 메기매운탕은 3만5000원/4만원이다.

한편 순천 강천산, 회면산 휴양림 맛집으로 알려진 이 집은 식당과 펜션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특히 산행 후 맛보는 산채비빔밥이 별미라고 한다.
이어 KBS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전남 순창’에서 소개한 ‘꾸지뽕고추장을 활용한 비빔국수/물국수’ 맛집은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백산리에 위치한 ‘백야*’이다.

고추장의 명소 순창에서 꾸지뽕을 넣은 고추장으로 특별함을 더했다는 이 집의 대표메뉴는 바로 비빔국수와 물국수다.

특히 이 집의 비빔국수는 바람 좋고 물 좋고 볕 좋은 순창에서 맛있게 익은 고추장도 모자라 여기에 건강에 좋은 꾸지뽕까지 넣은 꾸지뽕 고추장으로 만든다.

빨갛게 비벼진 비빔국수 위에는 열무김치, 오이, 토마토 등의 고명이 올라가는데 비빔국수 한 그릇에 6000원이다.

비빔국수 또는 물국수를 주문하면 열무물김치, 배추김치 딱 2가지의 반찬이 나온다고 한다.
KBS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전남 순창’에서 마지막으로 소개한 ‘60년 전통을 이어가는 순창 맛집’은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백산리에 위치한 ‘순흥 즉석 순두부**’이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즉석 순두부를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순두부 백반’과 두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두부’다.

‘순두부 백반’을 주문하면 간장양념장을 넣어 먹는 담백한 하얀 순두부 찌개와 김치, 겉절이 등의 밑반찬7~8가지가 나오는데 여기에 생두부도 맛볼 수 있게 나온다.

고소한 집 두부를 맛볼 수 있는 이 집의 메뉴 ‘순두부 백반’은 7000원, ‘두부’ 7000원, 두부전골 3만5000원이다.

한편 KBS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에서는 ‘흑두부’를 주제로 흑두부요리 맛집 세 곳을 찾아간다.

여기서 잠깐! 흑두부란 일반 노란콩(백태)로 만든 두부가 아닌 검은콩(서리태)으로 만든 회색 빛의 두부를 일컫는다.

KBS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흑두부’에서는 찾아간 ‘흑두부 오리탕’ 맛집은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봉곡리에 위치한 ‘선유*’이다.

이 집의 모든 음식에는 흑두부가 들어가는데 그 중 대표메뉴는 바로 ‘흑두오탕’이라는 메뉴의 ‘흑두부 오리탕’이라고 한다.

흑두부 오리탕 ‘흑두오탕’은 1인 1메뉴 주문을 기본으로 하는데 1인분에 1만원이며 그 외 흑두(흑두부) 오리백숙 4만5000원, 흑두(흑두부) 옻오리백숙 5만원, 흑두(흑두부) 촌닭백숙 4만5000원, 흑두(흑두부) 옻촌닭백숙 5만원이다. 또한 이 집의 별미 흑두부는 한 모에 1만원이다.

흑두부 오리탕, 흑두부 오리백숙, 흑두부 닭백숙은 기존 오리탕, 오리백숙, 닭백숙에 흑두부를 얹어주기 때문에 살짝 걷어내 맛봐도 좋고 국물 또는 고기와 함께 즐겨도 별미라고 한다.

KBS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흑두부’에서는 찾아간 ‘흑두부민어전골’ 맛집은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8길(관훈동/안국역, 종로역, 종로3가역 맛집)에 위치한 ‘오수 흑**’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이 집의 ‘흑두부 민어전골’에 들어가는 민어는 바닷바람에 반 건조시킨 거제도 민어를 사용한다고 한다.

흑두부가 들어간 민어전골은 4만원이며 그 외 흑두부 특선메뉴 흑두부해물찜, 흑두부철판낙지, 흑두부보쌈, 흑두부버섯전골, 흑두부김치, 흑두부제육찜, 야채생두부 등이 있으며 가격은 1만8000원에서 5만원 대이다.

그리고 흑두부 특선 정식은 1만1000원~1만5000원대이며 흑두부 불고기정식, 흑두부 갈치구이정식, 흑두부 갈치조림정식 등이 있다.

KBS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흑두부’에서는 찾아간 ‘흑두부 탕수육’ 맛집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에 위치한 ‘콩반애 흑**’집이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흑두부 탕수육은 소 1만2000원, 대 1만8000원이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