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호선 역삼역방면 전동차고장 30분간 운행중단…출근길시민 불만폭발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06-27 08:40

2호선 고장으로 지연운행/트위터  자료사진(아이디 @ju...)이미지 확대보기
2호선 고장으로 지연운행/트위터 자료사진(아이디 @ju...)
27일 오전 7시14분경 서울 지하철 2호선이 전동차 고장으로 강남역∼역삼역 방향 운행이 중단돼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날 사고는 단전으로 열차가 고장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서울교통공사는 긴급 복구를 통해 사고발생 30분만인 7시41분 운행을 재개해 현재는 정상 운행중이다.
이와관련 교통방송은 트위터를 통해" 오늘(27일) 아침 7시 14분경에 발생한 지하철 2호선 강남역에서 역삼역방면 전동차고장은 처리작업 끝나, 지하철운행이 재개(07:41경)되었으나, 여파로 지연운행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지하철 2호선 열차 고장으로 출근 시민듫이 큰 불편을 겼으면서 SNS상에는 네티즌들의 불만이 쏟아졌다.

다음은 SNS상에 올린 네티즌들의 항의성 글이다.

tjdm**** 4월28일에도 출근시간에 2호선 고장이었는데, 6월27일에 또 고장이네요. 매번 출근시간에 이게 뭡니까? 2호선 8월말에 또 고장으로 지연될 예정입니까?! 후속조치를 제대로 취해서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chaj**** 2호선 9번칸 탑승 중 강남역에서 역삼방향 출발하자마자 9번 열차에서 폭음과 스파크 발생 후 멈춤. 단전으로 멈췄다고 방송 중. 2차 폭발 후 연기 발생. 승무원 1명 뛰어다니기 시작. 3차 폭발 발생 후 연기 짙어짐. 이후 열차 재가동하겠다고 방송. 그리고 10분째 미동도 없음. 단지 정전이다 고장이라는 방송으로 불안증폭 승객들 문열기 시작. 뒷차로 도킹해서 민다고함.

jsa**** 이야 2호선이면 사람 엄청많은데..그것도 출근 시간이라니....지연증 끊어가는것도 한계가 있을텐데..

@nils...차량 조치는 완료되었지만 그 여파로 인해 운행을 정상적으로 못하고 있다고 죄송하다고 합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