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리니지M' 진명황의집행검 뇌신검 마족의 검 입수 방법

신진섭 기자

기사입력 : 2017-06-24 00:00

'리니지M' 최강의 무기 진명황의 집행검.
'리니지M' 최강의 무기 진명황의 집행검.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리니지M’ 출시 삼일 째인 23일, 유저들의 평균레벨이 45에 근접하면서 고등급 무기 입수방법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리니지’ 최강의 무기 집행검과 강력한 한손검인 뇌신검‧마족의 검 획득법에 대해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진명황의 집행검’은 양손검으로 기사 또는 군주 클래스(직업)이 사용할 수 있다. 큰 대상 데미지 37, 작은 대상 데미지 34라는 놀라운 기본 능력치에다 추가 데미지가 +26이나 붙어 있다. 무기 명중 +8과 STR(힘) +2 능력치로 강력하고 정밀한 공격이 가능하며 스턴(기절) 적중 +10%는 상대방을 기절시키는 기사의 ‘쇼크 스턴’ 기술과 찰떡궁합이다.
'진명황의 집행검' 제작 재료.이미지 확대보기
'진명황의 집행검' 제작 재료.


원작과 마찬가지로 ‘리니지M’ 진명황의 집행검은 ‘제작’ 시스템을 통해서만 입수할 수 있다. 필요 재로는 신화 제작 비법서, 최고급 철 160개, 안타라스의 숨결 10개, 축복의 가루 1600개, 5억 아데나(게임 내 화폐) 등이다. 이 중 신화 제작 비법서과 안타라스의 숨결은 아직 입수방법이 알려지지 않았다. 몬스터 드랍 방식이 아닌 공성전 또는 이벤트를 통해 입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타라스의 숨결은 4대용 중 하나인 안타라스에게 드랍되는 아이템이다. 아직 4대용이 업데이트 되지 않아 진명황의 집행검 실제 제작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전망이다.

'리니지M' 희귀 등급 무기 뇌신검.
'리니지M' 희귀 등급 무기 뇌신검.

뇌신검은 한손검 아이템으로 기사, 요정, 군주 클래스가 사용 가능하다. 큰 대상 데미지 12, 작은 대상 데미지 13로 균형잡힌 능력치를 갖추고 있다. 추가 데미지+1과 무기 명중+1도 사냥과 전투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뇌신검을 돋보이게 하는 능력은 타격시 일정확률로 ‘일렉트릭 쇼크’가 발동해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준다는 것. +6까지 안전강화가 가능하다.

뇌신검은 최고급 철 2개, 축복의 가루 200개, 희귀 제작 비법서 1개, 50만 아데나로 제작가능하다. 최고급 철 한 개 제작에는 고급 철 10개가 필요하다. 고급 철 1개 제작에는 철 10개가 필요하므로 뇌신검 제작을 위해선 철 200개가 필요하다. 또 기란 감옥 4층에서 극악의 확률로 드랍 된다고 한다.

'리니지M' 희귀 등급 한손 무기 마족의 검. 5일 연속 접속하면 얻을 수 있는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를 통해 한결 간편하게 제작 가능하다.
'리니지M' 희귀 등급 한손 무기 마족의 검. 5일 연속 접속하면 얻을 수 있는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를 통해 한결 간편하게 제작 가능하다.

마족의 검은 큰 대상 데미지 25, 작은 대상 데미지 23의 한손검으로 기사, 요정, 군주 클래스가 착용 가능하다. 무기 명중+3, 최대 HP +30에 타격시 확률적으로 ‘이블 리버스’가 발동된다. 이블 리버스는 3회 연속 타격 성공 시 상대방의 체력을 일부 흡수하는 마법이다. 블랙 미스릴 제질이라 고등급 강화는 어렵지만 자체 성능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무기다.

제작 재료는 희귀 제작 비법서 또는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 1개, 최고급 철 4개, 축복의 가루 200개, 50만 아데나 등이다.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는 5일 연속 ‘리니지M'에 접속하면 받아볼 수 있다. 최고급 철 4개는 철 400개로 제작가능하다. 축복의 가루는 잡화점에서 개당 1000원인 용해제를 사서 아이템을 녹이면 획득 할 수 있다.

희귀 제작 비법서는 보스 몬스터에게 확률적으로 떨어진다. ▲죽음의 폐허의 바포메트 ▲말하는 섬의 커츠 ▲오크 부락의 가스트 로드 ▲마법사의 연구실의 세마‧발터자르‧메오키오르‧카스파 패밀리 ▲오크 숲 벌목지대의 스피리드 ▲개미굴의 거대 수호 개미 ▲망자의 무덤의 네크로맨서 ▲요정 숲의 리칸트 ▲망자의 무덤의 데스나이트 ▲은기사 마을 북쪽 숲의 아르피어 ▲거울의 숲의 도펠겡어 보스 ▲에바왕국의 자이언트 웜 ▲용의 계곡의 대 흑장로 등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