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동부증권 “대한항공, 뚜렷한 실적 개선 기대… 추가 상승 여력은 크지 않아”

유병철 기자

기사입력 : 2017-06-21 08:59

대한항공 실적 전망//동부증권=자료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실적 전망//동부증권=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동부증권은 21일 대한항공에 대해 "뚜렷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면서도 "추가 상승 여력은 크지 않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에서 중립(HOLD)으로 내리고 목표가는 4만1000원으로 올렸다.
노상원 동부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2% 늘어난 2조8731억원, 영업이익은 0.5% 증가한 1600억원을 예상한다"며 "항공여객 수요가 단거리 노선 중심에서 장거리 노선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화물 물동량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영업이익은 최근 2개 분기 감익에서 소폭이나마 증익으로 전환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 연구원은 "하반기 기대되는 요인은 장거리 노선 여객의 증가"라며 "특히 유럽 노선은 지난 연말부터 두자리수 증가율이 이어지고 있으며 테러와 같은 부정적 이벤트의 영향은 제한적인 모습"이라고 말했다.

그는 "장거리 노선 여객, 화물 물동량 증가에 따른 뚜렷한 실적 개선세, 유가 상승폭 제한 등 전반적인 영업환경이 매우 우호적인 상황임을 반영해 목표가를 4만1000원으로 상향한다"며 "하지만 현재 주가 수준을 감안하면 추가 상승 여력은 크지 않아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