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전남농협-농촌사랑운동본부 ‘농촌 일손돕기’

무안군 현경면 청룡마을 찾아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일환으로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17-05-29 16:39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는 지난 27일 무안군 현경면 청룡마을을 찾아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농촌봉사활동을 가졌다.

29일 농협전남본부에 따르면 이번행사는 영농철 고령화된 농촌 일손 부족 해소와 농촌 활력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남대학교 학생과 농촌사랑회원(NH농협은행의 또 하나의 마을 정기예금 가입고객 이하 ‘농촌사랑회원’) 40여명이 참여했다. 농촌사랑회원은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회원 가입시 연 0.1%, 농촌봉사활동에 참여시 연 0.1% 추가 우대금리혜택을 받을수 있으며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활동 확인서가 발급된다.
이날 참여자들은 무안 양파, 마늘 수확 일손 부족으로 힘들어하는 청룡마을을 찾아 일손을 거들었다. 특히 마을주민들은 “수입양파로 인해 무안 양파 값 하락으로 시름하는 농가들을 찾아와준 농촌사랑봉사자들이 너무 고맙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한 민현우(전남대 농업경제4) 학생은 “고령화 된 농촌은 점점 인력감소와 침체된 농촌 분위기로 인해 더욱 더 어려워지고 있어 우리가 농촌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흥묵 농협전남본부장은 “양파, 마늘 등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마을에 도시민, 학생 등 따뜻한 관심과 손길을 부탁한다”며 “영농철 농촌 인력중개 등 농가소득증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