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갑섭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새 정부 공약‧지역 현안, 국정과제 반영 속도를”

김갑섭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일자리‧4차산업혁명 분야 강조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17-05-29 16:24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김갑섭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는 29일 “새 정부 출범 이후 앞으로 한 두 달이 중요한 시기이므로, 각 사업소‧출연기관별로 관련 부처 등과 접촉해 대선 공약이나 지역 현안이 국정과제로 반영되도록 속도를 내달라”고 말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사업소‧출연기관 토론회에서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부터 굉장히 빠른 속도로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김 권한대행은 “일자리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중앙정부가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이런 분야에 발 빠르게 대처해 각 기관마다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지 연구하고 서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력 양성 교육과 관련해선 “사업소와 출연기관 직원 대상 교육의 경우 그들의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공무원교육원과 협의하고, 일반 도민 대상 교육은 평생교육원을 중심으로 논의할 필요가 있다”며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각 기관이 직접 하기보다는 해당 분야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또 토론회 형식에 대해 “많은 출연기관과 사업소가 함께 하기 때문에 서로 협력해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방향으로 갔으면 한다”며 “이를 위해 어떤 사안의 추진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 등 일상적인 것을 보고하는 현재의 형식에서 벗어나, 문제점이 무엇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극복해야 할 방안 및 협력해야 할 부분을 보고하고 논의하는 방식으로 바꿔나가자”고 당부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