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건보공단 부산본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를 위한 간담회 실시

김태형 기자

기사입력 : 2017-05-29 16:20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26일 부·울·경 지역 80개 요양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를 위한 요양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26일 부·울·경 지역 80개 요양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를 위한 요양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26일 부산, 울산, 경남 지역 80개 요양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를 위한 요양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국거점별로 운영되고 있는 12개의 선도병원 중 부산지역본부 선도병원(부산고려병원, 부민병원, 대우병원)이 중심이 되어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미실시 중인 요양기관 중 관심이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도입과정과 실제 운영에 대한 애로점 등 에 대한 질의응답 등 열띤 토론을 가졌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간호사와 간호조무사가 팀 간호인력을 구성해 입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향상시켜 조기회복을 도모하는 서비스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은 간호인력배치, 병동환경과 안전관리, 병동운영지침 구비 등 표준운영지침등이 마련된 병원에 한해 공단에서 지정하고 있다.

선도병원은 신규참여 병원에게 현장 견학 및 상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도입과정의 시행착오를 최소화, 병원 간 서비스 질을 제고하는데 이바지 하고 있다.

2017년 5월 현재 전국참여 요양기관은 총343개소(상급41, 종합병원 162, 병원140)이며, 부산지역본부 관할 요양기관은 51개 기관, 74병동, 3245병상이 운영 중이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