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중국산 철도 차량 유럽 첫 수출에서 'TSI 인증' 획득

유럽 철도분야 최고의 국제 공인 인증
유럽 전역으로 시장 확대 가능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7-05-29 11:34

중국산 철도 차량이 유럽연합(EU) 첫 수출에서 EU 철도 규격 최고인 'TSI 인증'을 획득해 유럽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자료=중츠주저우전기기관차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산 철도 차량이 유럽연합(EU) 첫 수출에서 EU 철도 규격 최고인 'TSI 인증'을 획득해 유럽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자료=중츠주저우전기기관차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중국산 철도 차량이 유럽연합(EU) 철도 규격의 최고 인증 'TSI(Technical Specification for Interoperability)'를 획득해 유럽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중츠주저우전기기관차유한공사(中车株洲电力机车有限公司. 이하 중츠기관차)가 27일, 자사가 마케도니아에 수출한 철도 차량이 TS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TSI 인증은 유럽연합 내의 국가 간 운행하는 모든 철도차량 및 구성품에 대한 상호 호환성과 기술적 적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정한 공인기관 ‘NoBo’의 인증으로, 유럽 철도분야 최고의 국제 공인 인증이다. 이로써 중국 철도 차량이 유럽 역내에서의 운용을 인정받게 된 셈이다.
중츠기관차는 "처음으로 유럽에 수출한 차량에서 TSI 인증을 얻었다는 것은 매우 큰 의의를 가진 것"으로, 중국과 유럽 규격의 차이를 이해하고 수출용 차량의 기술 적합성을 높인 것 외에도, 중국의 철도 기술 수준을 대폭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