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주간날씨] 31일 밤부터 비 강원영동 경상 6월1일 비 서울 낮 27도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05-29 07:36

기상청은 수요일인 31일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밤 사이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상도는 6월 1일까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수요일인 31일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밤 사이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상도는 6월 1일까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자료사진
기상청은 주간날씨와 관련,화요일은 30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아침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예보했다.

그러나 수요일인 31일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밤 사이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상도는 6월 1일까지 이어지겠다.
또한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6월 1일에 비가 오겠다.

금요일부터 주말까지는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온은 아침 최저기온은 11~18도, 낮 최고기온은 22~29도로 평년수준을 지속 할 것으로 예상했다.

서울 경기지역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 13~17도, 최고기온 : 24~27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강수량은 평년(2~4mm)과 비슷하겠다.

한편 월요일인 29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가운데 한여름 같은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대구, 경상남도, 경상북도는 이날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폭염주의보가 발효돼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른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권에 오후부터 밤사이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 서울 전역은 오존 지수도 '나쁨'으로 예보됐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