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오늘날씨] 미세먼지 '나쁨' 오존 주의보…대구 경상남북도 폭염 특보 낮 35도 무더위 절정

김하성 기자

기사입력 : 2017-05-29 07:08

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구 지방 낮 최고기온이 35도에 달하는등 올들어 가장 무더운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YTN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구 지방 낮 최고기온이 35도에 달하는등 올들어 가장 무더운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YTN화면 캡처
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구 지방 낮 최고기온이 35도에 달하는등 올들어 가장 무더운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

특히 대구, 경상남도(양산, 합천, 창녕, 함안, 의령, 밀양), 경상북도(청도, 경주, 김천, 고령, 경산, 영천, 구미) 지역엔 이날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폭염주의보가 발효된다.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른다.

가급적 야외활동은 자제하고 물을 평소보다 자주 섭취하고 실내에서는 햇볕을 막아주고 통풍이 잘되도록 환기해야 한다.

기상청은 폭염특보가 발표된 지역에서는 고온으로 인해 건강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2∼21도, 낮 최고기온은 24∼35도로 최저·최고기온 모두 평년보다 5도가량 높다.

지역별 낯 최고기온은 서울 30도,대전 32도 광주 31도,대구 35도, 부산 28도, 울산 33도,제주 27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권에 오후부터 밤사이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 서울 전역은 오존 지수도 '나쁨'으로 예보됐다.

서해안과 강원 영동 지역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전 해상 곳곳에 안개가 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신경을 써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동해 앞바다 0.5∼1.5m, 남해 앞바다 0.5∼1.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2.0m, 남해 0.5∼1.5m, 동해 1.0∼2.5m다

기상청은 오늘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 줄것도 당부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