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테라로사, “맛과 분위기 최고”… 누리꾼이 인정한 분위기 갑 매장은?

백승재 기자

기사입력 : 2017-05-28 17:15

카페 테라로사가 맛과 분위기에서 최고라는 찬사를 받으며 분위기 좋은 매장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사진=테라로사 강릉본점 (출처 : CHACHA님 블로그)이미지 확대보기
카페 테라로사가 맛과 분위기에서 최고라는 찬사를 받으며 분위기 좋은 매장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사진=테라로사 강릉본점 (출처 : CHACHA님 블로그)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카페 테라로사가 맛과 분위기에서 최고라는 찬사를 받으며 분위기 좋은 매장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28일 KBS ‘장사의 신’에서는 카페 테라로사로 대박을 터뜨린 김용덕 대표의 성공비결이 전파를 탔다. 방송을 탄 카페의 모습과 김 대표가 강조한 맛은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카페 테라로사의 여러 지점을 방문한 ‘테라로사 매니아’들은 강릉에 있는 매장을 최고의 ‘분위기 깡패’ 매장으로 꼽았다.

강릉에 있는 매장은 테라로사의 본점이다. 나무가 우거진 정원과 통나무집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내부로 들어가면 따뜻한 우드톤의 테이블과 새하얀 벽면이 손님들을 맞이한다. 마치 숲 속에 있는 오두막에 휴양을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내부 디자인이지만 특이한 소품으로 이를 보완했다.
강릉 테라로사는 나무가 우거진 정원과 통나무집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출처=CHACHA님 블로그이미지 확대보기
강릉 테라로사는 나무가 우거진 정원과 통나무집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출처=CHACHA님 블로그


카페 내부에는 커피를 가는 그라인더와 커피액 농축기 같은 물품들이 여기저기 배치되어 있다. 마치 커피 공장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이 소품들은 손님들에게 맛에 대한 신뢰를 더해준다. 사실 이 소품들이 있는 이유는 강릉 본점이 테라로사의 커피 공장이기 때문이다. 공장이라는 투박한 장소는 우거진 녹색 수풀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탈바꿈했다. 강릉 본점은 싱그러운 수풀이 우거진 외부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은은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다.
강릉 본점은 싱그러운 수풀이 우거진 외부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은은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다. /출처=CHACHA님 블로그이미지 확대보기
강릉 본점은 싱그러운 수풀이 우거진 외부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은은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다. /출처=CHACHA님 블로그

한편, '장사의 신'을 통해 김용덕 대표는 "카페를 창업하는 일이 굉장히 쉬워 보이지만 그래서 많은 잘못을 범한다. 자기보다 조금 더 고수인 사람들한테 스스로 눈을 뜰 때까지 배워야 한다"며 창업에 대해 신중해야 함을 내비쳤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