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017 플레이엑스포] '성인 VR' 체험기, ‘요시카와 아이미’가 눈앞에

신진섭 기자

기사입력 : 2017-05-25 13:14

기자가 체험한 성인 VR 콘텐츠 출연 배우인 요시카와 아이미.이미지 확대보기
기자가 체험한 성인 VR 콘텐츠 출연 배우인 요시카와 아이미.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2017 플레이엑스포’에 수많은 부스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기자의 눈을 끈 것은 바로 ‘성인 VR’ 부스였다. 성인 동영상 관람도 게임일까? 박진영 JYP 프로듀서가 이미 “섹스도 게임”이라고 말한 바가 있다. 박진영에 따르면 성인 콘텐츠도 게임의 일부일 것이고 그렇다면 ‘성인 VR’ 부스도 취재의 영역이라고 판단했다. 별다른 사심은 없었음을 미리 밝혀둔다.

성인콘텐츠 부스에 입장하려면 이런 도장을 받아야 한다.이미지 확대보기
성인콘텐츠 부스에 입장하려면 이런 도장을 받아야 한다.
부스는 눈에 잘 띄지 않는 행사장 구석에 위치해 있었다. 성인콘텐츠인 관계로 성인인증을 해야만 부스에 입장이 가능했다. 신분증을 보여주면 손등에 도장을 찍어주는데 이를 보여주면 ‘성인 VR’ 부스로 입장 할 수 있었다. 영상은 한 평 정도의 조그만 방에서 시청할 수 있었다. 개인적이고 안락해 보이는 방이었다.

성인 VR 부스 입구.이미지 확대보기
성인 VR 부스 입구.

준비된 성인 VR 콘텐츠는 약 40여종. 영상의 출연배우들은 일본 AV배우들이었다. 부스 관계자가 권해준 배우는 요시카와 아이미였다. 그녀는 나와 초면이었다. 직원은 기자를 의자가 놓여있는 아늑한 방으로 안내해 주었다. VR기계 작동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VR기계 오른쪽에 부착된 조작버튼은 터치 방식으로 돼 있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적응할 수 있을 듯 했다. ‘끼이익’하고 직원이 부스 문을 닫는 소리가 났다.

조작버튼을 살짝 터치하자 갑자기 눈앞에 살색이 쏟아졌다. 정확히 말하자면 살색의 요시카와 아이미였다. 어떤 예고도 없이 갑자기 나타난 배우에게 기자는 순간 당황했으나 인내심을 발휘해 VR이 얼마나 실제와 같은 감각을 제공하는지 관찰하기 시작했다. 참고로 VR 체험 부스는 열린 공간이었다.

작지만 안락해 보이는 방이다.이미지 확대보기
작지만 안락해 보이는 방이다.
영상은 ‘요시카와 아이미’가 출연한 작품의 하이라이트만 모아놓은 3분짜리였다. 호텔처럼 보이는 방, 가정집 등 장소가 시시각각 변했다. 그에 맞춰서 배우도 혼신의 연기를 펼쳤다. 몸이 꽤 유연해 보였다. 고개를 상하좌우로 돌리면 그에 따라 VR기계는 시야각에 맞는 영상을 보여줬다. 꽤나 현실감이 있었다. 자세한 내용을 묘사하긴 힘들지만 VR콘텐츠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성인콘텐츠라는 세간의 말이 거짓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피지맨게임즈 김영호 대표이사는 “현재 VR 콘텐츠를 이용한 DVD방과 흡사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여러 VR 콘텐츠가 준비중이지만 성인콘텐츠가 가장 인기가 많아 일단 성인콘텐츠에 집중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또 한 직원은 26일과 27일에는 영상 속에 등장하는 실제 AV배우들이 방문할 것이라고 기자에게 귀띔해 줬다. 그는 1:1 인터뷰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