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는 몸신이다' 화병! 증상·치료에 좋은 음식…현미+생강 '미생찜질' 치자+박하 '평안차' 효능효과

차윤호 기자

기사입력 : 2017-05-24 15:12

'나는 몸신이다' 화병! 증상·치료에 좋은 음식…현미+생강 '미생찜질' 치자+박하 '평안차' 효능효과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5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쌓이면 죽는다! 화병' 편 / 몸신 이자송 트레이너 출연)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화병! 증상·치료에 좋은 음식…현미+생강 '미생찜질' 치자+박하 '평안차' 효능효과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5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쌓이면 죽는다! 화병' 편 / 몸신 이자송 트레이너 출연)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25회에서는 '쌓이면 죽는다! 화병'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이날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는 우리나라 10명 중 1명은 몸에 '화병'을 쌓아두고 있다고 하며 한국인의 병, 어른들의 병으로 알려진 '화병'이 최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우리의 건강을 위협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화병은 당뇨, 고혈압을 비롯해 심혈관질환, 뇌질환까지도 유발한다고 알려지면서 이를 다스릴 수 있는 건강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화병에 대해 알아보고 화병의 증상과 치료, 개선법에 대한 건강정보를 전했다.

특히 응어리진 화를 날려주는 저강도 ‘업&다운 운동’ 및 현미와 생강을 활용한 ‘미생 찜질’ 그리고 몸과 마음에 평안을 주는 치자+박하 ‘평안차’ 레시피를 소개해 눈길을 모았다.

< 화가 사르르 녹는다는 ‘미생찜찔’법 >


1. 재료: 현미, 말린 생강

2. 현미 5: 말린생강 1 의 비율로 면주머니에 넣어주고 분무기로 면주머니 안쪽에 물을 촉촉하게 뿌려준다. (재료가 물을 머금을 정도로만 뿌려주면 된다)

3. 면보자기 매듭을 잘 묶은 뒤 전자레인지로 1분 정도 가열해 준다.

4. 배꼽, 배꼽 살짝 위에 두고 찜질해주면 된다. (이때 저온 화상의 위험을 피하려면 40도 이하의 온도로 20분 이내로 찜질해 주는 것이 좋다)

< 평안차 만드는 법: 레시피 >


1. 재료: 말린 치자, 페퍼민트(박하)

2. 따뜻한 물 1리터에박하 10g, 치자 10g(기호에 따라 5~6g)를 빈 티백(일회용티백 또는 면보자기)에 넣어 물이 식을 때까지 기다린다.

3. 상온에 보관하거나 냉장고에 보관해 음용하면 된다. 하지만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다.

차윤호 기자 chach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