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휘궁의 띠별 월별운세] 6월운세(음력5월운세) 생년월일운세 이달의 신점 점집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6월 월별운세(음력 5월운세) 띠별운세 이달의 사주풀이


子(쥐띠운세) 재살(災煞)의 작용이 강하게 작용할 운세다. 관재수, 급변사고, 천재지변이 따르며 손재수도 발생하니 주의해야 하는 운세다. 금전운의 지출 또한 많아지는 때이니 만큼 조심해야 한다.

48년생 남모르는 번민은 깨끗이 털어버리고 사소한 일에는 앞에 나서지 말 것.
60년생 현재로서는 진전보다는 망연한 상황에 처하게 되니 시간이 약이다.
72년생 진실하고 슬기롭게 처리하면 손해는 없으며 재물운, 투자운, 매매운 문제는 조심하라.
84년생 복잡 미묘한 상태이니 주변의 일에 뛰어들지 말라. 순리대로 행하면 무난하다.


丑(소띠운세) 진실한 인간관계가 중요한 때다. 자신의 과격한 언행에는 오류가 따르는 법이니 자중하여 매사에 대처하면 무해무득해진다. 좌절하지 말고 목표를 세웠으니 기다려 보도록 하라. 작은 소망은 이뤄지겠다.

49년생 성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의 진실이 외부에 드러나도록 처세함이 좋다.
61년생 사업운 장래가 유망하다. 변화를 꾀하면 재물운, 귀인운이 따른다. 다소 시간이 걸린다.
73년생 곤란한 상태에 빠지기 쉬운 시기이니 때로는 적절한 임기웅변이 이롭다.
85년생 새로운 각오로 일을 추진해야 한다.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도록 하라.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매사가 형통될 시기에 놓이게 되며 노력한 만큼의 보람에 앞서 안정된 상태에서 득이 된다. 활동력이 왕성해지는 시기이니 인기를 얻고 명성도 따르며 소문난다. 자신의 재주나 끼를 유감없이 발휘하도록 하라.

50년생 의연히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중추적인 역할이 부여된 시기. 겸허한 마음으로 나가라.
62년생 남들로부터 때로는 시기와 모함도 뒤따른다. 완벽한 성격보다는 모나지 않는 자세로 임하라.
74년생 활동분야를 폭 넓게 갖고 뛰어보라. 지연된 상태를 완전히 해소하며 사업운, 금전운이 따른다.
83년생 차분히 밀고 나가면 뜻이 형통되나 때로는 자존심 때문에 일을 그르치게 된다.



卯(토끼띠운세) 강한 의욕과 고집이 때로는 가까운 사람에게 해로움을 끼치니 강한 승부욕은 자제하도록 할 것. 조금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행동하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하라. 이성적으로 자신의 위치를 다져 나가도록 하라.

51년생 남에게 의혹을 사는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분명히 처리하면 귀인운이 따른다.
63년생 마음을 조급하게 하는 시기다. 성취할 수 있는 행동은 시간의 흐름에 맡기도록.
75년생 자칫 경솔하기 쉬우나 인내한 만큼 목적 달성의 기회를 포착하도록 하라.
87년생 탐색하는 것도 효과적인 작전이다. 묵묵히 관전하면서 힘을 키우는 것이 이롭다.



辰(용띠운세) 인내하는 자세로 기회를 포착하도록 하라. 가급적 주위와 원만한 자기관리가 최선이다. 의외의 희망적인 국면에 놓이게 되니 포기는 이르다. 차분한 분석력이 안정을 가져다주니 성급하지 말고 순리를 택하도록 하라.

52년생 질투심이 강해지며 부부운, 부모운, 자식운에 불화가 따른다. 믿었던 사람의 배신, 사기에 조심.
64년생 물질에 대한 집착을 버릴 때다. 자만하거나 경솔하면 주위의 시비가 따른다.
76년생 남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한 때다. 신경성 스트레스에 주의.
88년생 자중하며 자신의 위치를 지키도록 하라. 경솔한 판단은 가정운, 애정운, 결혼운에 불화를 초래한다.



巳(뱀띠운세) 재주나 능력을 발휘하여 유명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때이니 만큼 목표를 설정하여 강력히 추진해봄직도 하다. 전문직 종사자는 자신의 유능함이 표출되니 소문난 전문가로서 명성을 떨치게 된다. 사업운에는 평소의 대인관계로 인해 재물운을 얻는다.

53년생 건강과 능력을 믿다보면 때로는 피로가 앞선다. 보다 현명한 지혜를 분출하도록.
65년생 남의 신의를 얻으니 스스로 자신감을 갖게 되며 분주한 만큼 금전운, 명예운을 얻는다.
77년생 모성애적인 포용력과 자상한 배려가 주위의 호감을 불러일으킨다. 금전운 안정세.
89년생 과감성 있게 진취적인 행동을 취하면 빠른 발전이 따른다. 승진운, 이직운이 길하다.



午(말띠운세) 새로운 변화변동이 따를 시기이나 아직은 시기상조다. 상대방의 의견을 무시하고 독단적인 일처리 방식은 주변의 사람들을 떠나게 한다. 경솔한 언행은 가급적 삼가고 주위에 선행을 베풀도록 하라.

54년생 시간의 흐름에 맡기는 것도 한 처방이 된다. 능력을 백번 활용할 것.
66년생 때로는 대세를 기다림도 필요한 약이 된다. 건강이 좋지 않으며 능력 또한 저조.
78년생 이익에 치우치지 말고 성실하게 추진하면 능력이상의 성취를 갖추게 된다.
90년생 속전속결의 자세는 크게 낭패한다. 묵묵히 지켜보며 여유를 가지도록 하라.



未(양띠운세) 강한 에너지가 모이는 운세이니 만큼 많은 행운이 따른다. 자신의 신념이 관철되려면 저돌적인 힘도 필요하다. 분주한 만큼 실리적으로 일을 추구하라. 계획은 뜻대로 진척되며 지금까지 지연된 문제가 풀린다.

55년생 자신의 능력과 재력을 십분 고려해서 계획을 세우고 추진할 때 금전운이 안정된다.
67년생 매사를 준비하는 마음가짐으로 행동하라. 타인을 포용하는 인간적인 자세는 명예운을 불러들인다.
79년생 오래 끌어오던 문제가 풀리며 여유를 갖게 된다. 금전운이나 문서운의 행운이 겸비된다.
91년생 융합하여 명랑한 성격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라. 이성운, 연애운, 사랑운이 윗사람의 도움도 따를 것이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알아도 모르는 척. 조용히 때를 기다려라. 매사에 직접적인 일처리보다는 간접적으로 우회하여 일을 처리하는 방법이 최선이다. 대리인이나 대변인을 내세우는 것이 바람직. 자신의 욕망을 누르고 때를 기다릴 것.

56년생 스스로 지키는 태도와 겸양의 덕을 발휘하여 나가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는다.
68년생 신규 혹은 대규모 사업에 신중을 기하라. 여행운, 변동운에 이익이 추구된다.
80년생 끈기와 인내가 수반될 때 현재의 상태를 돌파할 수 있다. 심리적인 고통은 시간이 해결.
92년생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목적을 뚜렷이 세워서 행동할 때 양자가 서로 공생한다.



酉(닭띠운세) 자기 자신의 내실을 다지는 계기로 삼아야 할 때다. 사람들과의 빈번한 접촉으로 인해 교제비, 유흥비 등의 소비가 늘어나니 투자의 개념으로 생각하라. 자칫 도화로 인한 망신살이 따르니 이성에 각별히 주의할 것.

57년생 피로가 풀리지 않은 상태이니 남의 일에 끼어들지 말라. 구설수에 조심할 것.
69년생 복잡 미묘한 상태이니 주변 일에 뛰어들지 말라. 순리대로 행하면 무난한 것을.
81년생 사업운이 호전되며 금전운, 명예운도 따른다. 기쁨 가운데 가정도 화목해지는 운세.
93년생 성급하게 뛰어들지 말고 깊이 관찰한 다음 행동으로 옮기면 재물운과 기쁨을 얻는다.



戌(개띠운세) 장성살이 드는 운세이니 명예운, 재물운 성취의 좋은 기회가 주어진다.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기에 좋은 기회가 주어지니 자신의 분야에서 입지를 굳히고 명성을 얻도록 하라. 단 매사에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58년생 운세가 가장 좋은 때이며 금전운, 사업운이 안정 되겠으며 주변사람과의 관계는 개선된다.
70년생 성급하게 생각지 말고 원활하게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여로 모로 도움이 된다.
82년생 모든 일을 깊이 검토하는 것이 이롭다. 가급적 자신의 성격을 나타내지 말 것.
94년생 의지가 강하고 결단력이 있으니 선배나 윗사람과 뜻이 통하게 되니 직장운, 직업운, 출세운이 따른다.



亥(돼지띠운세) 자칫 모든 기운이 빠져나가니 자기관리에 철저하도록 하라. 신경이 예민해지는 때이니 건강에 신경을 쓰도록. 적극적인 행동은 피하는 것이 이로우며 경솔하지 말고 신중하게 대처함이 승산의 기회가 주어진다.

47년생 변경이나 변화에서 재물운이 따르나 이성에는 한층 조심하라. 구설수가 따른다.
59년생 서로의 협력에서 빠른 발전의 토양이 조성된다. 명예운, 재물운에 이익이 뒤따른다.
71년생 실력을 발휘하는데 현재의 위치를 활용하라. 분주하게 활동하여 취업운, 직장운을 얻는다.
83년생 무기력증세로 인해 항상 피로감이 쌓이거나 병치레가 있겠으니 건강에 유념하라.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사주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서울 강남 송파 성남 분당 하남 수원 용인 안양 보내실 곳: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운세보는곳.

금휘궁(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만신 김금휘)
사진없는 기자

금휘궁(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만신 김금휘)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