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CEO레이더] 전 파라마운트 CEO, 퇴임 3개월 후 암으로 사망

방기열 기자

기사입력 : 2017-05-17 18:25

미국 파라마운트에서 CEO로 역임한 브래드 그레이가 암으로 사망했다.
미국 파라마운트에서 CEO로 역임한 브래드 그레이가 암으로 사망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방기열 기자] 미국 영화 제작사 및 배급사 파라마운트는 전 CEO 브래드 그레이(Brad Gray·59)가 1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암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그의 죽음은 파라마운트에서 12년 동안 최고경영자로 역임한 뒤 지난 2월 은퇴 후 일어나 아쉬움을 더하고 있다.
그는 1957년 12월 미국 뉴욕 브롱스에서 태어나 버팔로 대학에서 공부했으며 젊은 시절 뉴욕에서 만화가 매니저로 활동하기도 했다. 2005년 파라마운트의 책임자를역임하며 ‘미션 임파서블’, ‘스타트렉’, ‘트렌스 포머’ 등 다양한 영화를 제작하기도 했다.

영화 감독 마틴 스코세이지는 성명서를 통해 “영화 디파티드를 만들면서 친구가 된 것을 알게 됐다”며 “아직도 충격이 떠나지 않는다”고 그의 죽음을 아쉬워했다.

최근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감독 제임스 건은 자신의 트위터에 “그는 짧은 순간이라해도 항상 나에게 좋았고 내 마음은 그의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간다”고 그를 애도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