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대장암 치료 잘하는 병원은 어디?… 심평원, 적정성평가 결과 공개

임소현 기자

기사입력 : 2017-05-17 12:01

대장암 치료를 잘하는 병원 리스트가 공개됐다.이미지 확대보기
대장암 치료를 잘하는 병원 리스트가 공개됐다.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대장암 치료를 잘하는 병원 리스트가 공개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대장암 5차 적정성평가’ 결과를 18일 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심평원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서울권 병원은 총 37개로, 상급종합병원 14개, 종합병원 19개, 병원 4개다.

1등급 상급종합병원에는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 서울대학교병원, 강북삼성병원, 서울아산병원, 건국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의과대학강남세브란스병원, 경희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의과대학세브란스병원, 고려대의과대학부속구로병원, 이화여자대학교의과대학부속목동병원, 고려대의과대학부속안암병원, 중앙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한양대학교병원이 포함됐다.

종합병원 중에는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 가톨릭대학교성바오로병원,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강동경희대학교의대병원, 의료법인동신의료재단동신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의료법인한전의료재단 한일병원, 삼육서울병원,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서울적십자병원,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중앙보훈병원,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자력병원, 성심의료재단강동성심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병원 중에는 대항병원, 서울양병원, 서울송도병원, 한솔병원이 1등급을 받았다.
대장암은 육류 섭취를 즐기는 서양인에게 주로 발생하는 암이었으나, 최근엔 국내에서도 서구식 식습관, 노령화 등의 영향으로 발생 환자가 급증하고 있어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질환 중 하나이다.

이에 심평원은 대장암 환자가 전국 어디서나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2012년부터 대장암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대장암 5차 적정성평가는 2015년 1월부터 12월까지 원발성 대장암(대장에서 기원한 악성 종양)으로 수술을 실시한 252기관, 만18세 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성별로는 남성(59.2%)이 여성(40.8%) 보다 약 1.5배 많았고, 연령층은 50대~70대가 79.4%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대장암 적정성 평가는 ▲(진단영역)수술 전 정확한 진단을 위한 정밀검사 여부 ▲(수술영역)치료와 예후에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는 최소한의 임파절 절제 여부 ▲(항암제영역)수술 후 항암제 투여 여부 등 총 21개 지표에 대해 평가했다.
김선동 심평원 평가2실장은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의료기관의 노력으로 대장암 진료의 질적 수준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 향후 평가결과에 대해 설명회 개최 및 하위기관의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방문상담 등 맞춤형 질 향상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