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반도 사드 기습 배치… 北 도발 시 순식간에 서울 ‘불바다’

산케이, 북한 DMZ서 서울 향해 로켓포 9000발 발사 가능성 제기
VX 탑재 미사일 일본 겨눌 가능성 커…마지막 보복으로 도쿄에 핵·미사일 발사할 수도

이동화 기자

기사입력 : 2017-04-28 17:00

일본 보수 대표 신문인 산케이가 주한미군이 경북 성주골프장에 기습적으로 사드를 배치한 것과 관련 북한이 DMZ에서 9000발의 로켓포를 발사하면 서울이 불바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보수 대표 신문인 산케이가 주한미군이 경북 성주골프장에 기습적으로 사드를 배치한 것과 관련 "북한이 DMZ에서 9000발의 로켓포를 발사하면 서울이 불바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화 기자] 한국과 미국의 군사능력이 북한에 비해 해군은 60배 공군은 10배에 달해 전력 차이는 확연하지만 북한 수뇌부 ‘참수작전’ 없이 전쟁이 난다면 서울이 ‘불바다’가 될 것이라고 일본 산케이신문이 27일 보도했다.

신문은 “김일성 탄생 105주년, 조선 인민군 창건 85주년이 무사히 넘어가며 ‘한반도 4월 위기설’이 잠잠해졌지만 북한은 여전히 핵·미사일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며 “북한과 무력 충돌이 발생할 경우 첫 표적은 한국 서울이 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사드 배치로 북한과의 관계 악화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비무장지대(DMZ) 인근에서 북한이 9000발 이상의 로켓포를 동시 발사할 경우 서울은 순식간에 불바다가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산케이는 군사 저널리스트를 인용해 “한·미군도 반격을 가하겠지만 수 천명의 사상자가 발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진 북한의 특수부대가 군사시설 등에 잠입해 테러·암살을 벌이는 사태도 예상된다면서 “북한은 재래식 전력으로는 이길 수 없는 상대”라고 설명했다.

북한의 일본 공격 가능성에 대해서는 이미 실전 배치된 스커드·노동·무수단 등의 탄도미사일을 경계해야 한다면서 “화학무기 ‘VX’를 미사일에 탑재해 2㎞ 상공에서 폭파시켜 주변 1㎞를 오염시키는 공격도 예상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VX는 지난 2월 발생한 김정남 암살에 사용된 맹독성 신경제다.
한편 산케이는 “북한이 전 세계 주요 도시를 겨냥해 미사일 공격을 감행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면서 “작전상이 아닌 ‘마지막 보복’ 상대로 일본을 골라 핵·미사일을 도쿄에 발사할 확률이 높다”고 경계를 나타냈다.


이동화 기자 dhle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