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곳이 그곳?]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11번가, 인터파크

한지명 기자

기사입력 : 2017-04-25 13:48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현대백화점-IBK기업은행, ‘고객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은 지난 24일, IBK기업은행과 '고객서비스 강화 및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고객 대상 공동 마케팅 ▲쇼핑 편의 서비스, 자산관리 서비스 등 특화서비스 공동 제공 ▲고객 초청 문화 콘텐츠 상호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백화점, 서울관광마케팅과 MOU 맺어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은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서울관광마케팅과 MOU를 체결하고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명동관광정보센터 내에서 명동 상권 영수증을 소지한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전용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을 한정으로 증정한다. 5월부터 동남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강화한다. 우선 스타트래블, 콜라, 이지플라이 등 대만, 홍콩, 싱가폴의 10개 여행사와 제휴를 맺고 해당 여행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및 감사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 11번가, 남양유업 JBP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SK플래닛 11번가 국내 대표적인 분유/커피업체 남양유업과 손잡고 올해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24일 SK플래닛과 남양유업은 서울 논현동 남양유업 본사에서 JBP(Joint Business Plan)를 맺고 양사간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밝혔다. ‘이날 JBP에는 SK플래닛 송승선 리테일본부장과 남양유업 박진성 인터넷사업 본부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했다. 양사는 올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고객 로열티를 높이는 ‘프라임 서비스’를 비롯, 11번가의 직매입 코너인 ‘나우배송’을 통한 단독 기획상품 판매,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제품 프로모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첫 프로모션으로 11번가에서 ‘남양유업 브랜드위크’ 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 제주신화월드와 제휴마케팅 MOU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인터파크가 제주도에 조성중인 프리미엄 복합 리조트 제주신화월드와 전략적인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는 제주신화월드와 25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클럽하우스에서 리조트 및 호텔 객실 및 패키지, 테마시설 입장권 온라인 판매 등에 관한 MOU 체결식을 갖고 관광객 유치 및 편의 제공, 제휴 마케팅을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 호텔 및 리조트는 총 2300 객실 규모로 조성되며, 테마파크는 28만㎡ 규모의 7개의 존으로 구성된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