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4차산업혁명 대비 미래형 과학실 지원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무선통신(Mobile) 등 4차 산업혁명시대 준비

조봉오 기자

기사입력 : 2017-04-25 13:18

전라북도교육청                          전북도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라북도교육청 전북도교육청=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조봉오 기자] 전북도교육청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무선통신(Mobile)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고 미래형 과학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형 창의융합과학실 구축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총 5개 학교를 선정, 학교당 3000만원씩 지원해 시설 설치와 기자재 구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형 창의융합과학실은 전통적인 과학실험 뿐만 아니라 창의적 탐구활동(STEAM, 프로젝트, 과제연구 등)과 과학실험이 가능한 창의적 공간, 교육과정 기반 실험교구와 기자재를 갖춘 과학실을 말한다.

이에 따라 코칭과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게 전자 교탁, 단초점 프로젝트를 갖추고,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디지털 현미경 등 실험을 포함한 과학탐구활동을 지원할 설비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또 학생들의 팀 단위 협업이 가능하게 아이디어페인트, 액션캠, 디지털 실물화상기 등도 구입하게 된다.

전북도교육청은 일선 학교의 신청을 받아 학교장 및 담당교사의 추진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5개 학교를 5월초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조봉오 기자 0593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