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동부증권 “현대제철, 현대차와 자동차 강판 가격협상 지연…중국발 철강재 가격하락도 부정적"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7-04-25 08:50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동부증권은 25일 현대제철에 대해 긴 호흡이 필요한 시기라며 투자의견매수를 유지했다. 하지만 목표주가는 7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1Q17실적은 컨센서스대비 매출은 0.7%, 영업이익률은 6.8%로 하회할 것으로 추정한다.
동사의 주요제품 중 하나인 자동차 강판의 국내분 약 350만톤에 대한 현대차와 가격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점이 1Q17실적 악화의 주된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또 중국발 철강재 가격 하락은 단기 투자심리에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중국의 호주산 철광석 수입가격이 3월 이후 가파른 하락세를 보인 후 지난주 반등을 보였으나 수요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지속가능성은 제한적이다.

중국 철강재 가격도 최근 한달 동안 20% 이상 하락하였다. 부동산 시장의 조정이 수요에 부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김홍균 동부증권 연구원은 "동종사 대비 상대적으로 부진한 1Q17실적 추정과 함께 지연되고 있는 자동차강판 가격협상은 동사의 기업가치개선에 부정적 요인이다”라며 “다만, 최근 철강재 가격 하락 등 부정적인 이슈들은 주가에 대부분 반영된 것으로 판단된다. 앞으로 글로벌 인프라 투자 확산에 따른 철강 경기 개선과 현대차와의 가격협상 결과를 확인하면서 비중확대 전략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