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해시, 인도 문화·관광 및 경제 교류를 위한 우호협력 다지다

허성곤 김해시장, 도래스와미 주한인도대사 면담

김태형 기자

기사입력 : 2017-04-24 17:09

김해시는 지난 21일 비크람 도래스와미 주한인도대사와의 면담을 통해 허왕후 신행길 축제, 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건립, 문화.관광 및 경제 교류증진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김해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김해시는 지난 21일 비크람 도래스와미 주한인도대사와의 면담을 통해 허왕후 신행길 축제, 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건립, 문화.관광 및 경제 교류증진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김해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경남 김해시는 지난 21일 서울 주한인도대사관을 방문해 비크람 도래스와미 주한인도대사와의 면담을 통해 허왕후 신행길 축제, 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건립, 문화· 관광 및 경제 교류증진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면담은 지난 2월 9일, 4월 5일 2차례에 거쳐 주한 인도문화원과 허왕후 신행길 축제 등 공동추진을 위해 협의를 한데 이어 도래스와미 주한인도대사의 전격적인 초청으로 마련된 자리로, 3월 4일 인도 '허왕후 기념비 건립 16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인도 아요디아시를 방문하는 등 허성곤 시장 취임 이후 인도와의 문화· 관광 교류를 위한 우호협력 증진에전력을 다해온 김해시의 적극적인 외교력이 빛을 발한 결과이다.
김해시는 이번 협의를 바탕으로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인도문화축제와 연계해 추진하여 새롭게 선포한 가야왕도 김해의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하고, 특별한 경쟁력을 가진 국제적인 축제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국 대체시장으로 떠오른 인도 관광객 유치와 IT 강국인 인도와의 교류증진에 발빠르게 대응함으로써 시의 역점사업인 관광활성화와 4차 산업혁명 및 ICT 융복합 사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인도는 2000년전 고대 가락국 김수로왕과 혼인한 인도공주 허왕후의 인연이 이어져 온 사돈의 나라이다. 이번 협의를 시작으로 한층 더 김해시와 인도가 가까워 질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인도와 문화.관광 및 경제교류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도는 세계2위의 인구대국이자 높은 경제성장율(약 연8%)을 지닌 한국의 8위 수출상대국으로서 김해시는 지난 2000년 인도 아요디아시와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2001년 인도 아요디아에 허왕후기념공원을 조성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인도를 방문하고 있으며, 2015년 인도 모디 총리 방한시 한-인도 정상회담 공동사업 추진 합의에 따라 인도 아요디아 허왕후 기념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현재 추진중으로 인도와는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