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하루 커피 4잔 카페인 400mg ‘OK’…미국 ILSI 연구 결과 공개

“임산부 3잔 미만 마셔야”

천진영 기자

기사입력 : 2017-04-24 15:29

자료=미국 국제생명과학연구소(International Life Sciences Institute·ILSI)이미지 확대보기
자료=미국 국제생명과학연구소(International Life Sciences Institute·ILSI)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건강한 성인이 하루 4잔의 커피를 마셔도 건강에 해가 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임산부는 하루 3잔은 넘어서는 안된다고 전문가는 권고했다.

미국 국제생명과학연구소(International Life Sciences Institute·ILSI)는 21일(현지시간) 하루 커피 4잔에 해당하는 카페인(400mg)은 인체에 부작용이 없다는 연구결과를 ILSI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ILSI의 에릭 헨지스(Eric Hentges) 박사는 "카페인의 영향에 대한 이번 연구는 심장과 혈관, 생식 기관의 손상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하루 커피 4잔에 해당되는 카페인(400mg)은 인체에 큰 영향이 없다"며 보고서를 통해 주장했다.

그는 "하루 400mg의 카페인 섭취량은 이전에 정의된 수준으로 명백한 부작용과 관련이 없다"며 "관련 데이터와 연구 결과를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헨지스 박사는 식품 안전과 영양·독성학 문제를 다루기 위해 지난 1978년에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인 ILSI의 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앞서 미국 농무부 영양 정책·진흥센터(CNPP) 사무 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천진영 기자 cjynn@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