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TX 예매, 5월 황금연휴 맞아 ‘인기’

유호승 기자

기사입력 : 2017-04-20 21:13

KTX 승차권 예매화면.이미지 확대보기
KTX 승차권 예매화면.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KTX 예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다음달 초는 ‘황금연휴’라고 불린다. 다음달 2일과 4일, 이틀만 휴가를 내면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기간 국내여행을 하고자 하는 이들은 KTX 예매권 할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KTX 예매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승차권간편예매에 출발역과 도착역, 출발일, 시간, 인원 등을 입력하면 예매가 가능하다.
할인승차권은 ▲청소년 드림 ▲힘내라 청춘 ▲맘편한 KTX ▲다자녀 행복 ▲단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세부 예약화면에 30% 예약, 10% 예약 등을 선택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승차권을 살 수 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KTX 등 고속철도의 비용부담을 축소하고 이용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8월부터 조기 예매할인을 도입한다. 탑승객이 승차하기 25일 전에 예약을 하면 30~50%, 15일 이전에 예약하면 20~30% 할인을 제공한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