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화건설 ‘신진주역세권꿈에그린’ 분양...대규모 산업단지 배후 ‘눈길’

이해성 기자

기사입력 : 2017-04-18 13:56

한화건설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건설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조감도
[글로벌이코노믹 이해성 기자] 한화건설이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에 ‘신진주역세권꿈에그린’을 분양한다.

신진주역세권꿈에그린은 E3블록에 아파트 424세대와 오피스텔 50실로 총 474가구로 구성됐다. 지하 2층에서 지상 37~38층, 아파트 3개동, 오피스텔 1개동 이다. 전용면적 ▲84㎡ 420가구 ▲103㎡ 펜트하우스 4가구 ▲오피스텔 82㎡ 50실로 구성된다.
꿈에그린이 위치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진주시 가좌동 일원에 96만4693㎡ 규모로 개발된다. 약 7000가구 2만여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지다.
지구 내로는 주거시설과 유통,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진주혁신도시 및 항공국가산업단지, 정촌산업단지로 대표되는 진주 3대 프리미엄 개발지와 가까워 배후단지로써 수혜가 기대된다.

특히 사천항공산업단지와도 인접해 있어 개발 수혜가 예상된다. 현재 경남 사천시는 이곳에 항공 MRO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신진주역세권꿈에그린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교통 환경이다. 단지 인근으로 진주IC가 인접해 남해고속도로 및 통영-대전고속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남쪽으로 KTX 진주역을 통해 경전선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고, 북측으로는 교통종합정보센터 이전이 예정돼 있어 진주 교통의 중심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사업지 인근으로 진주시의 미래 경제와 산업을 주도할 항공국가산업단지, 뿌리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대규모 고용인구가 창출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신진주역세권꿈에그린이 가진 뛰어난 상품성이 주목된다.

아파트 지상층 전체 필로티설계와 데크형 주차장 구성으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됐다. 전세대가 남향 위주의 판상형 단지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이 우수하다.
아파트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중심으로 구성됐고, 전 세대 4베이 4룸 설계를 적용했다. 부동산 시장에서 수요가 가장 많은 4인 가족 기준으로 가족 구성원이 각각 개별 침실을 활용, 실거주자의 취향과 생활양식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방 3개와 거실 1개로 이뤄진 4베이 구조에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방 1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4베이 4룸 설계는 공간효율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특히 가족 구성원별로 제공되는 방 이외에 남는 1개의 방을 드레스룸이나 서재, 다용도실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김기영 한화건설 마케팅팀장은 “신진주역세권꿈에그린은 개발호재가 많아 지역 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해성 기자 victorlee0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