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동부증권 “대한항공, 유가상승으로 영업이익 감소는 불가피, 중국규제영향 크지 않다”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7-04-12 08:38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동부증권은 12일 대한항공에 대해 FSC(Full Service Carrier의 차별성 부각된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3만6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1Q17 매출액 2조9115억원(+1.6%YoY), 영업이익 1875억원(-42.0%YoY)으로 추정한다.
공급 감소에도 국제선 수송여객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보여 탑승률은 상승했을 것으로 보인다.

화물 수송량도 증가세다. 1Q16 대비 50% 가까이 상승한 유가(Jet Fuel 기준)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비 감소했겠지만 원/달러환율이 4Q16 대비 하락, 순이익 흑자전환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중국 규제에 따른 영향은 중국 노선 감편을 일본/동남아시아 노선으로 대체하여 여객 감소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지적이다.

하반기 장거리 노선 증편, 화물 수송량 증가 지속은 올해 대한항공 매출을 견인할 것이고, 델타항공과의 JV(Joint Venture) 설립은 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으로 연결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노상원 동부증권 연구원은 " 장거리 노선 확대, 화물 수송 증가는 LCC(Low Cost Carrier)와의 경쟁에서 벗어난 영역으로 FSC(Full Service Carrier)로써의 차별성이 두드러질 수 있다는 점에서 Target P/B를 과거 5개년 평균 상단인 1.5배로 상향했다”라며 “유가 및 원/달러 환율의 변동폭 축소로 유류비 증가, 재무건전성에 대한 우려도 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